경기도소식

김포 풍무도시 개발사업지구에 총 949세대 규모 ‘풍무 아이시티’ 들어서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4-25 10:10:16

    김포 풍무도시 개발사업지구에 총 949세대 규모의 대단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풍무 아이시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가칭)풍무아이시티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이 아파트는 지난 4월 18일 시공 예정사인 코오롱글로벌과 체결된 ‘하늘채’ 브랜드 사용 및 조건부 시공 참여 양해각서(MOU)를 통해 사업 진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향후 조합원 90% 이상 모집이 완료되면 내부 수주 심의 개최 및 통과 후 시공사로 참여할 계획이다.

    김포시 풍무동 483번지 일원에서 만날 수 있는 풍무 아이시티는 전용면적 63~7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남서, 남동향)로 배치되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될 계획이다.

    단지 앞 양동중학교를 비롯해 풍무초, 유현초, 풍무중, 풍무고 등이 가깝고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트레이더스(예정)를 비롯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풍무국민체육센터, 풍무근린공원, 공공기관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우수한 정주여건이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설 예정인 풍무지구 일대의 교통 인프라가 확대될 전망이다. 2018년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 도시철도 ‘골드라인’은 차량기지인 양촌역부터 김포공항역까지 이어지는 노선으로, 김포시 일대의 대중교통 이용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최근 3월 개통된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기존보다 이동시간이 40~60분 단축돼 인천 송도에서 김포 한강신도시까지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게 됐다.

    개발 사업도 본격화되고 있다. 김포시와 김포도시공사는 지난 2월 풍무역세권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인 한국산업은행 컨소시엄과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풍무역세권 개발 사업은 오는 2022년 목표로 공동주택과 주상복합, 단독주택 및 대학 캠퍼스 유치 등이 추진된다.

    내 집 마련을 위한 신규 조합원은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입 가능하다.

    풍무 아이시티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사우동 571-2번지 풍무2지구 인근에서 운영 중이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964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