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취재]서머너즈워, 3주년 파티서 지원형 '호문쿨루스' 공개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4-23 20:21:44

    서비스 3주년을 넘어선 ‘서머너즈워’가 이용자 편의성 개선과 즐길거리를 늘리는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컴투스는 2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서머너즈워’ 3주년을 기념한 이용자 행사 ‘서너머즈워 파티’를 열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과 계획 일부를 공개했다.

    ▲ ©

    이날 행사는 이용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주환 게임제작본부장의 업데이트 방향성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밖에 퀴즈 이벤트와 ‘월드아레나 대전’ 등 볼거리도 풍성했다. 진행을 맡은 방송인 허준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분위기를 띄웠다. 그는 ‘서머너즈워’ 예능 프로그램 ‘정복자들’을 장시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7월, 월드아레나 시즌2 돌입

    ▲ ©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아레나’는 오늘 7월 시즌2 돌입과 함께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된다. 발표에 따르면 시즌2부터 본격적인 시즌제가 시행되며, 경기 방식도 ‘서버 통합’ 대전으로 변경된다. 매 시즌은 ‘월드아레나’ 한정보상이 책정된다.

    친선대회도 가능해 진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대전 상대를 진정하는 친선전 시스템이 도입된다. 이에 따라 소규모 대회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월드아레나’ 시스템 개선과 함께 e스포츠화 계획도 물살을 탄다. 컴투스는 토너먼트 방식의 e스포츠 대회를 기획 중이며, 글로벌 히트작인 만큼 세계규모의 오프라인 대회도 추진한다.

    ◆길드 콘텐츠는 소통의 장으로

    ▲ ©

    ‘길드’도 개선 목록에 올랐다. 이 본부장은 “‘서너머즈워’의 길드는 ‘길드전’에 치중돼 있다. 앞으로 커뮤니티 적인 성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목표를 설명했다.

    그는 아이디어 구상단계라고 운을 뗀 뒤 △길드미션 △길드던전 △길드레벨업 △길드버프 △길드원 선물 교환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청사진을 그렸다.

    ▲ ©

    길드전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열성 이용자를 위한 ‘길드 공성전’도 업데이트 목록에 포함됐다. ‘길드 공성전’은 3개의 길드가 동시에 전투를 벌이는 전장으로, 거점 쟁탈 방식의 점령전 방식으로 승부가 갈린다.

     

    ◆지원형 ‘호문쿨루스’는 빛과 어둠 속성으로 개발 중!

     

    ‘호문클루스’의 폭도 넓어진다. 새 ‘호문쿨루스’는 지원형 특성이며 빛과 어둠 속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빛속성 5성 신규 조합몬스터도 추가된다. 새 조합몬스터의 출시일과 외형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밖에 마법제작 아이템이 추가되며, 재료 아이템을 얻는 ‘이계던전’이 더 중요성해 진다. 이에 따라 ‘이계던전’의 구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리뉴얼 업데이트가 뒤따른다.

    ▲ ©

    이용자들이 궁금해 한 미구현 지역의 정체도 밝혀졌다. 명칭은 ‘차원홀’로 다른 세계를 탐험하는 PVE 확장 콘텐츠다. 이 본부장은 활용도가 모호한 몬스터도 ‘차원홀’에서 활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발표를 마친 이 본부장은 “업데이트도 누리고 운영도 박하다고 느낄 수 있다. 지난 3년간 지켜온 가치를 이용자분들이 공감해 주셨기에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용자의 노력, 배신하지 않겠다

    ▲ ©

     

    ▲컴투스 이주환 게임제작본부장

    질의응답에서는 공속메타와 룬 창고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그는 “공속메타를 하향(너프)하는 건 이용자의 노력에 반하는 행동이며, 몬스터 구성과 메타 변화를 통한 운영과 구성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룬 창고는 기술적 문제로 확장이 어려우며, 편의성을 개선한 인터페이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인터페이스 개선은 올해 안으로 업데이트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업데이트와 질의응답이 끝난 뒤 본격적인 이용자 행사가 시작됐다. 이용자 행사는 ‘월드아레나’ 승부 결과를 맞추는 이벤트 대전과 유저 퀴즈 이벤트, 경품추첨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94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