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MS, 윈도우 10 위한 신기능 담은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배포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4-12 13:38:05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10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Creators Update) 배포를 오늘부터 시작한다.


    ▲ ⓒ



    전 세계 4억개에 달하는 Windows 10 기반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는 그림판으로 3D기반의 작업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페인트 3D(Paint 3D), 실시간으로 게임 화면을 송출하거나 다른 사용자의 게임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빔(Beam), 더욱 빠르고 생산적인 인터넷 브라우징을 가능케 하는 에지(Edge) 추가 기능 등이 포함돼있다.


    ▲ ⓒ



    이번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에서는 에지에는 ‘어드밴스드 탭 매니지먼트(advanced tab management)’ 기능을 추가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현재 살펴보고 있는 웹페이지를 떠나지 않고서도 새로운 탭을 검색, 생성 및 열람할 수 있다.


    ▲ ⓒ



    Windows Store에서 제공하고 있는 e북을 에지를 포함하고 있는 모든 Windows 10 기기에서 구독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사용자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모니터 상에 투사되는 파란색 불빛을 줄여주는 기능인 나이트 라이트와 현재 실행하고 있는 특정 앱을 작은 창으로 바꿔 Windows 10 화면 위에 항상 표시해주는 미니 뷰 기능,스크린 시간 제한, 리모트 락도 지원한다.

    리모트락은 Windows 10의 헬로우 기능을 바탕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Windows 운영체재 기반의 스마트폰과 PC 및 태블릿을 페어링한 다음, 사용자가 기기로부터 멀어졌을 때 자동으로 해당 기기를 잠금상태로 변환시켜준다.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는 Windows 10을 사용하고 있는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가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설치에 대한 안내가 표시된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설정을 마치면 바로 새로운 기능들을 즐길 수 있다.

    직접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페이지(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windows10)를 방문해 관련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79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