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식

봉담파라곤 2단지 "봉담역, 문화예술타운 조성등 봉담지역 가치상승"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4-11 09:30:56

    작년 봉담 지역 첫 파라곤으로 관심을 받았던 봉담파라곤이 1단지 공급에 이어 2단지를 선보인다.
    선호도 높은 전용 59㎡, 75㎡, 84㎡타입의 구성에 1단지에 이어 2단지를 통해 1천여세대 단일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만 하다. 여기에 최근 화성 봉담지역이 각종 개발호재로 주목을 받으며 그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작년 4월 화성 봉담지역은 봉담~광명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약 32분 정도면 광명까지 닿을 수 있을 정도로 서울, 수도권 접근성이 높아졌다. 여기에 올해는 수인선과 신분당선 이용이 가능한 봉담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2009년 부지 이전 및 개발을 발표한 국립축산단지 부지 이전이 완료됨으로써 대규모 복합문화예술타운도 조성준비에 들어갈 예정이다.

    봉담파라곤 2단지는 봉담의 중심입지에 위치하여 와우지구(7600세대), 봉담 1택지지구(5600세대), 봉담2택지지구(1만여세대 예정), 기안지구(3,800세대) 등 약 3만여 세대의 봉담지역 기존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향후 단지와 인접하여 동화지구개발계획이 고시되어 있어 약 3천여세대 단일 생활권이 새롭게 형성될 예정으로, 봉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맞통풍 구조의 4Bay 설계를 적용하여 원활한 환기를 통해 쾌적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급스러운 마감자재를 사용하여 파라곤 특유의 내추럴하면서 모던한 실내 분위기를 살렸으며, 유모차가 들어갈 정도의 현관 팬트리에 침실 붙박이장 설치, 주방장 추가 설치, 다용도실과 다용도실 선반 등으로 공간 활용과 수납기능을 극대화함으로써 실속있는 공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입주민들을 위한 대규모 단지 내 공원도 조성된다. 축구장 규모(약 6800㎡)의 공원과 넓은 중앙광장은 탁 트인 뷰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동간 거리가 넓어 사생활 침해의 염려를 줄인다. 또한 단지 내 분수와 단층을 활용한 데크형 설계, 광장 뷰가 보이는 2층 높이의 피트니스, 북 카페, 산책길 등 여유로운 휴식을 위한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쓴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단지 주변에 효행 초등학교와 와우중학교, 봉담 1고등학교(예정)가 자리 잡고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봉담 1고등학교는 2016년 12월 교육부에서 유일하게 승인되었으며, 이에 따라 봉담파라곤 2단지는 초,중,고를 품은 교육형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처럼 파라곤 특유의 프리미엄 외관, 내부 인테리어, 여가의 품격을 높이는 단지 환경 등은 그대로 누리면서 공급가는 인근 전세가 이하라는 것이 조합 측 설명이다.

    관계자는 "평당 700만 원 대의 전세가 수준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하면서, “봉담파라곤의 저렴한 전세가에 비해 인근 푸르지오 등은 꾸준히 시세가 상승하고 있는 흐름으로 보아 향후 시세 차익으로 인해 투자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봉담 파라곤 2단지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770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