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윈드리버,IIoT 용 소프트웨어 가상화 플랫폼 '티타늄 컨트롤' 발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17 16:02:48

    윈드리버는 17일, 지능형 산업 인터넷(IIoT, Industrial IoT)을 위한 소프트웨어 가상화 플랫폼 ‘윈드리버 티타늄 컨트롤(Wind River Titanium Control)’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윈드리버 티타늄 컨트롤’은 핵심 인프라 기업들이 기존 IoT의 연결 특성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지 않은 노후화된 레거시 제어 시스템을 비용 효율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이다.

    ‘윈드리버 티타늄 컨트롤’은, 오픈 스탠다드 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기존의 물리적 하위 시스템을 가상화하는 상용 배포가 가능한 온 프레미스 클라우드 인프라이다.

    ▲ ©

    이는 자본 비용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필요한 고성능, 고 가용성, 유연성 및 낮은 대기 시간을 보장하고, 모든 규모의 산업 애플리케이션 및 제어 서비스의 예상치 못한 다운 타임을 최소화한다.

    또한 일반 기업용 IT 가상화 플랫폼과는 달리, 포그 (fog) 컴퓨팅과 같이 네트워크 에지에 구축되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고도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윈드리버 티타늄 컨트롤’은 온 프레미스 클라우드와 가상화를 위한 디팩토 표준(De facto) 기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리눅스, 실시간 KVM(커널 기반 가상 머신) 및 오픈스택(OpenStack) 등을 지원하고, 가속화된 v스위치 및 가상머신 간의 통신, 가상 인프라 관리 기능을 통한 고성능 및 고가용성을 실현한다.

    아울러 격리, 보안 부팅, 향상된 플랫폼 인식 기반의 신뢰 플랫폼 모듈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윈드리버의 짐 더글라스 사장은 “티타늄 컨트롤은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로부터 오랜 기간에 걸쳐 검증된 윈드리버의 전문성이 집약된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티타늄 컨트롤을 통해 윈드리버는 가상화, 실시간 성능 그리고 에지와 클라우드의 종단간 연결을 통해 새로운 산업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타늄 컨트롤은 윈드리버 티타늄 클라우드 가상화 제품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으며,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에 최적화되어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428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