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터넷

와탭랩스-트레저데이터,세미나 개최…데이터 기반 비즈니스·서비스 운영 해법


  • 구재석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2-27 15:55:01

    국내 클라우드 SaaS형 APM 전문업체 와탭랩스(대표 이동인)와 미 실리콘밸리 빅데이터 전문업체 트레저데이터가 데이터를 이용해 기업의 비즈니스 및 서비스 운영 해법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와탭랩스와 트레저데이터 한국지사가 함께하는 '데이터 기반의 성공, 서비스 기획과 운영' 연합 세미나를 통해서다.

    데이터로 비즈니스 사전예측 및 기획과 운영, 성능관리에 관심이 많은 기업 담당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3월 9일 (목) 14시부터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디캠프에서 개최된다.

    전반적인 세미나의 흐름은 데이터 기반 성능관리 및 서비스 기획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기업 우수사례 위주로 정보 공유 및 자유로운 소통, 무료 상담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세미나 1부는 고영혁 트레저데이터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의 ‘O2O 리테일커머스 비즈니스의 개인화 서비스 성공사례’를 시작으로 신현묵 와탭랩스 비즈니스 총책임자의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중국 광군제 프로모션 성공을 이끈 성능진단과 처방’, 고영혁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의 ‘회원기반 비즈니스 이탈자 예측과 이탈율 최소화 서비스 성공사례’, 신현묵 비즈니스 총책임자의 ‘장기간 원인모를 장애와 싸워온 모바일뱅킹의 장애원인을 진단하다’의 순으로 진행된다.

    ©

    2부는 손영수 와탭랩스 최고 제품책임자의 ‘누구나 알기쉬운 성능관리이야기&모니터링 트랜드’를 시작으로, 고영혁 데이터사이언티스트의 ‘데이터기반 비즈니스를 위한 토탈 데이터솔루션’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획과 운영을 내재화하기 위해 극복해야할 이슈와 노하우’란 주제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후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무료 현장상담 컨설팅을 가진다.

    세미나 참석은 소정의 참가비와 함께 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은품 및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클라우드 기반인 두 업체의 솔루션은 성격은 달라도 기업 입장에서는 함께 사용하면 각기 다른 영역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서비스기 때문에 이번 연합 세미나를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GS인증 획득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와탭랩스의 보다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인 디캠프의 장소 후원을 통해 이루어진다.


    베타뉴스 구재석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21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