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새로운 컬러와 라이카 기술을 앞세운 화웨이 P10 발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2-27 11:19:49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MWC 2017에서 화웨이 P10, P10 Plus를 선보였다.

    새로운 P 시리즈는 뛰어난 컬러와 마감처리, 라이카의 전면 및 후면 카메라를 통해 촬영 성능을 한단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화웨이는 P10, P10 Plus와 더불어 스마트 워치의 두 번째 에디션인 화웨이 워치2와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스마트워치도 공개했다. 화웨이 워치2는 뛰어난 장인 정신에 혁신적인 기술을 더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가벼운 4G 스포츠 웨어러블이다.


    ▲ ⓒ



    새로운 P시리즈는 새로운 성능 기준을 제시하고 창의적 표현을 지향했다는 설명이다.

    HUAWEI P10의 라이카 Dual-Camera 2.0과 HUAWEI P10 Plus의 라이카 Dual-Camera 2.0 Pro Edition은 정확한 3D 얼굴 탐지와 역동적인 조명, 인물 사진 향상이 장점이다. 자연스러운 보케 효과 및 HUAWEI Hybrid Zoom을 포함한 예술적 인물사진뿐 아니라 뛰어난 셀카 촬영을 위한 새롭고 밝은 센서와 더 큰 조리개 값을 갖춘 프론트 카메라도 돋보인다.

    업계 최초의 하이퍼 다이아몬드 커팅 (Hyper Diamond-Cut) 마감과 팬톤사와의 업계 최초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트렌디한 컬러와 디자인. 기린 960 프로세서, 4x4 LTE MIMO 안테나 시스템과2x2 Wi-Fi MIMO 안테나 시스템을 갖췄다.

    ‘화웨이 P10 새로운 라이카 듀얼 카메라 2.0’과 ‘화웨이 P10 Plus 라이카 듀얼 카메라 2.0 프로 에디션’은 후면의 듀얼 카메라 기능, 라이카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다양한 인물 사진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20 메가픽셀의 모노크롬 센서와 12 메가픽셀의 RGB 센서 그리고 더욱 탁월해진 퓨전 알고리즘으로 기술은 물론 예술적으로도 뛰어난 사진기능을 제공한다.

    인물 사진 촬영시 190개의 인식 노드를 사용하는 정밀한 3D 얼굴 탐지 기능으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인식이 가능하다. 각 얼굴 모양과 독특한 피부 유형을 인식하기 때문에 인물 보정 기능을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다이나믹 조도 기능은 대상의 코 위치와 크기를 인식하여 적절한 빛의 양과 그림자를 조절하고 알맞은 피부색을 표현해준다. 자연스러운 보케 효과는 RGB와 모노크롬 모드는 촬영한 이미지를 보다 선명하게 나타내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주변 빛의 변화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동 센스 알고리즘을 장착하고 있다. 고프로(GoPro)와 공동 개발한 화웨이 ‘P10·P10 Plus’의 하이라이트(Highlights) 기능은 고급편집 기능으로 비디오 스토리를 자동 생성한다.

    화웨이P10은 정교한 샌드블라스트 고광택 처리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하이퍼 다이아몬드 컷 마감처리를 스마트폰에 도입했다. 팬톤 컬러 인스티튜트(Pantone Color Institute)와의 협력해서 하이퍼 다이아몬드 컷 마감처리는 다즐링 플루와 다즐링 골드 컬러로 출시된다. 그린, 로즈골드, 미스틱실버, 그래파이트 블랙 및 프레스티지 골드는 샌드블라스트 마감처리로, 세라믹화이트는 하이 글로스로도 출시된다.

    6.98mm의 두께로 편안하게 잡을 수 있으며, 기기 후면에 P시리즈만의 독특한 카메라창을 설치했다. 5.1인치 및5.5인치 모델 모두 코닝 고릴라 5 글라스 보호 장치와 날렵한 베젤 모서리(엣지)를 장착했으며 화웨이 P10 Plus는 보다 큰 2K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메탈 처리로 미니멀하고 깔끔하게 디자인하였으며 지문 센서를 전면 심리스 글라스 아래 추가했다. 지문 센서는 네이게이션 바를 대신하여 화면을 더 크게 보이게 하고 스마트 터치를 보다 빠르게 작동해 편리함을 더해준다.

    기린 960 프로세서와 새로운 EMUI 5.1으로 스마트폰 효율성과 맞춤성은 더욱 개선되었다. 기린 960 프로세서는 화웨이의 최신 SoC 칩셋이다. CPU는 최고 멀티코어 성능을 자랑하며 GPU는 180% 향상된 성능과 40% 향상된 에너지 효율성을 가졌다.

    3,200 그리고 3,750 mAh 용량의 배터리와 화웨어 슈퍼차지(Super Charge) 기술(5V/4.5A)도 선보인다. 화웨이의 슈퍼 세이프 5-게이트 보호 시스템을 장착해 실시간 전력, 전류 및 온도 모니터링 기능 제공을 통해 충전 속도뿐 아니라 안정성까지 관리할 수 있다.

    기린 960 및 EMUI 5.1은 통신 경험을 개선하고 네트워크 연결성을 향상시켰다. 화웨이 P10 plus는4.5 네트워크 기반으로 보다 빠르고 안정된 연결성을 가능하게 하는4x4 MIMO 안테나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화웨이 ‘P10·P10 Plus’는 3월 초부터 선보일 예정이며, 화웨이 워치 2는 329유로에서 시작하여 20개국 다양한 나라에서 역시 3월 중으로 선보인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210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