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이널블레이드, 알차게 즐기려면 알아야할 팁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2-17 13:45:52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 하는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가 지난 14일 정식 출시됐다.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17일 현재 구글 무료게임 순위 9위, 애플 무료게임 순위 4위에 오르며 흥행을 위한 예열을 마쳤다.

    동양 화풍의 일러스트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 협동플레이로 무장한 ‘파이널블레이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팁을 정리했다.

    ▲ ©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스테이지를 진행해나갈 때, 적이 죽거나 아군의 영웅 캐릭터가 죽을 경우 도깨비불처럼 생긴 ‘혼’이 등장한다. 적군이 사망할 경우에는 ‘빨간 혼’을, 아군이 사망할 경우에는 ‘파란 혼’을 확인할 수 있다.

    ‘빨간 혼’을 클릭할 경우 유료 재화를 얻을 수 있으므로, 유료 재화가 부족한 플레이어는 수동 전투를 통해 빨간 혼을 터치하면 된다. (파란 혼을 선택하면 체력이 회복된다.) 자동으로 전투할 경우에는 혼을 터치할 수 없으므로, 수동 전투는 필수다. 펫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혼을 수집함으로 편리하다.

    ▲ ©

    ‘파이널 블레이드’는 론칭 시점부터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 달 기준으로 진행하고 있는 ‘출석부’의 경우 ‘공깃밥’과 ‘금화’ ‘청옥’ ‘교환소 주화’ 등을 획득할 수 있고, 28일 연속 출석 시 ‘5성 영웅 확정 소환권’ 등 풍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5일 연속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5일 연속 출석할 경우 10만 금화, 청옥을 비롯한 영웅 소환권, 재료상자 등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고, 5일 연속 출석 완료 시 ‘5성 영웅 확정 호리병’ 또한 받을 수 있다.

    ▲ ©

    모험을 20회 진행하거나, 검은돈 추격을 2회 완료하는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인게임 재화를 포함한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또, ‘영웅의 길’ 이벤트의 경우, 도전 보상 외 수련 달성률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아볼 수 있고, 수련을 완료할 시에는 3,000 청옥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을 플레이 해 나가면 쉽게 보상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긴 하지만, 보다 큰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

    ▲ ©

    각 스테이지는 전투 성적에 따라 클리어 등급이 나뉜다. 최고 등급은 별 3개로, 각 장마다 하단에는 별 획득에 따른 보상이 제공된다.

    보상은 금화와 진주, 청옥이 일반적인 방법으로 얻기 힘든 아이템이 많으니, 스테이지 목표를 잘 확인해 별을 획득하면 보상도 풍족해 진다.

    ▲ ©

    이용자에게 주어진 임무는 풍족한 보상을 약속하는 콘텐츠다. 임무는 ‘일일 임무’ ‘주간 임무’ ‘주요 임무’ ‘업적’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목표를 완수하면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임무 달성률에 따라서는 ‘영웅 소환권’도 받을 수 있다.

    ‘일일 임무’는 매일 초기화되는 목표로 이루어진 임무이다. 금화나 진주가 부족한 플레이어는 일일 임무를 수행하면 재화를 보다 원활히 수급할 수 있고, 주 단위로 진행되는 ‘주간 임무’에서는 핵심 콘텐츠 티켓을 위주로 획득할 수 있다.

    ▲ ©

    유료 아이템 ‘청옥’을 대량 받아볼 수 있는 ‘주요 임무’와 ‘업적’은 꼭 챙겨야 할 부분이다. 많게는 300개 청옥까지 보상으로 제공하므로, 빠뜨린 임무는 없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 ©

    이용자간의 집단인 문파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문파에 출석할 때 받을 수 있는 ‘공깃밥’을 비롯해 토벌령과 문파전에서도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토벌령’에서는 참여 보상으로만 공깃밥을 제공하고, 순위에 따라서는 최대 ‘500 청옥’까지 지급하고 있어 참여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 ©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11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