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공지능 구글 어시스턴트, 갤럭시S7 에서도 구동된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2-13 18:56:26

    구글 픽셀폰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인공지능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갤럭시S7이나 LG G5등 비 픽셀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美 구글 전문소식통인 나인투파이브구글은 현지시간 10일, 구글의 실수로 인해 구글 어시스턴트 알파버전이 유포됐다고 보도했다.

    이야기인 즉은 이렇다. 구글앱 베타 채널에 가입한 사용자들은 이번에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구글앱 알파버전 6.13을 내려받아 설치했는데, 그 안에 구글 어시스턴트가 추가된 사실을 우연하게 발견한 것.

    즉, 이를 통해 픽셀폰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마음대로 부릴 수 있게 된 것이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Hi, how can I help?"라는 안내가 뜬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이전에 검색한 주제를 다시 둘러볼 수 있는 '최근' 기능과 카드 모양의 타임라인이 로드되며, 카드를 통한 날씨 정보 등도 제공한다.

    하지만 아직 알파버전인 까닭에 매우 불안정하게 동작해 일반인들이 사용하기는 무리라고 매체는 전했다.

    대부분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고, 앱이 자주 충돌하여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다는게 매체의 설명이다.

    게다가 셋팅 메뉴로 가면 구글 픽셀폰만을 언급하고 있는 내용도 보여, 비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한 것이 아니라 구글 픽셀용 버전이 실수로 배포됐을수도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실수가 아닌, 구글이 인공지능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높이기위해 구글 어시스턴트 오픈을 결정했다면 지금까지 구글의 행보로 보았을때 곧 삼성 갤럭시S7이나 LG G5 등에서도 구글 어시스턴트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소셜 등의 커뮤니티를 통해 넥서스 6P와 알카텔 아이돌4 등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앱 알파 버전을 설치했다는 의견이 올라오는 중이다.


    ©

    <유포된 구글 어시스턴트 알파버전 / 출처: 나인투파이브구글>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061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