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구매가이드] 멋스러운 PC튜닝을 위한 LED 게이밍 메모리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2-10 18:41:53

    튜닝PC가 대중화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텔 최신 7세대 코어 프로세서가 출시되면서 본격적으로 LED 튜닝이 가능한 인텔 200 시리즈 메인보드가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많은 PC 케이스도 측면이 투명 아크릴 소재로 꾸며져 내부를 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이 대다수다. 이를 통해 측면의 부품을 언제든지 볼 수 있고 전원을 넣으면 화려한 LED를 볼 수 있는 만큼 튜닝PC의 인기는 더욱 꾸준히 늘고 있다.

    이전에는 CPU 쿨러나 케이스에 LED 튜닝을 하는 것이 전부였다면 최근에는 중상급 모델의 그래픽카드에서도 LED가 쉽게 채택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LED 모듈을 더한 게이밍 메모리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LED 게이밍 메모리는 마치 갑옷을 입은 듯한 방열판과 멋스럽게 빛을 내는 LED, 오버클로킹을 지원해 앞선 디자인과 성능으로 많은 PC 유저에게 선택되고 있다.

    LED 메모리는 일반 메인보드 메모리 슬롯에 장착만 하면 LED가 켜지기 때문에 설치의 번거로움이 없다. 또한 동일한 LED 메모리라도 지원하는 컬러가 다르기 때문에 PC 케이스나 다른 부품의 LED와 컬러 일체감을 주는 센스도 어느 정도 필요하다. 최근 반응이 좋은 LED 게이밍 메모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4종의 LED 메모리를 선정해 봤다.

    ■ 요즘 잘 나가는 LED 메모리, 아벡시아 ‘코어‘

    LED 메모리하면 아벡시아(Avexir)를 빼놓을 수 없다. 아벡시아는 세계 최초로 메모리에 LED를 적용시킨 제조사로 LED 메모리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다. 최근에는 LED가 적용된 SSD인 S100을 선보여 튜닝PC 시장에 확실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

    아벡시아 LED 메모리 중 가장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는 ‘코어(Core)’ 시리즈의 ‘아벡시아 DDR4 16G(8Gx2) PC4-19200 CL16 코어’를 꼽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비교적 단정한 디자인의 히트싱크를 채택하고 있으며 은은하게 들어오는 LED바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낸다.

    ©

    또한 높은 안정성을 위해 8층으로 이뤄진 PCB 서킷 보드와 이중 구조의 알루미늄 히트싱크로 열 전도율을 높였다. LED 컬러는 레드와 화이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벡시아 메모리는 제품 단종 시 보증기간이 만료되는 평생 보증 서비스(Lifetime Warranty)를 적용받을 수 있다.

    ■ 플라즈마를 통한 궁극의 튜닝 메모리, 아벡시아 ‘라이덴’

    ©

    아벡시아의 라이덴(RAIDEN) 시리즈의 ‘아벡시아 DDR4 16G (8Gx2) 24000 CL16 RAIDEN’은 메모리에 플라즈마 튜브를 적용해 번개가 치는 듯한 라이트닝 효과를 내는 하이엔드 메모리다. 단순한 LED가 아닌 화려하게 일렁이는 플라즈마 라이트닝을 볼 수 있어 상당히 강렬한 튜닝 효과를 즐길 수 있다.

    ©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8층 레이어 PCB를 적용했으며 2중 구조의 큼지막한 알루미늄 방열판으로 높은 열 전도 효과를 보인다. 하이엔드 사용자 층을 타깃으로 하는 만큼 다른 LED 메모리보다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그만큼 특별한 외관을 지녔으며 XMP 지원으로 간단히 메모리 오버클로킹이 가능하다.

    ■ 하이엔드 속도를 즐겨라, 커세어 ‘벤전스 LED’

    ©

    하이엔드 PC 부품 및 게이밍 기어 브랜드 커세어(Corsair)의 ‘벤전스(Vengeance) LED’는 높은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하이퍼포먼스 모델이다. 새로운 벤전스 모델인 ‘커세어 DDR4 32G(16Gx2) PC4-25600 CL16 벤전스’는 과감한 스타일의 알루미늄 방열판과 LED로 멋을 더했다. LED 컬러는 레드와 화이트를 선택할 수 있다.

    ©

    커세어에 따르면 벤전스 메모리에 사용하는 메모리 모듈은 최상급 제품만 엄선해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해 고성능 PC를 꾸미고자 하는 이들에게 어울린다고 한다.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통해 발열을 해소시키며 공기접촉 면적을 최대화한 디자인으로 냉각성능을 높였다. XMP 2.0을 지원해 간단히 고성능의 메모리 속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모든 벤전스 LED 메모리는 커세어 평생 보증 서비스(Lifetime Warranty)를 적용받는다.

    ■ 고성능 메모리의 대중화, 티포스 ‘나이트호크’

    ‘티-포스(T-Force)’는 PC 메모리 업체로 잘 알려진 팀그룹의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 브랜드다. 티포스의 메인 게이밍 메모리 라인업은 ‘나이트호크(Night Hawk)’로 실제로 매의 날개 모양을 한 날렵한 히트싱크와 강렬한 레드 LED가 인상적인 제품이다.

    ©

    티포스 DDR4 32G(16Gx2) PC4-25600 CL16 나이트호크는 일반적인 메모리 층보다 25% 더 많은 10층 회로 기판 설계를 채택해 신호 장해를 줄이고 더 향상된 효율과 성능, 안정성을 지원한다. 또한 엄선된 IC 모듈과 열처리 능력이 탁월한 고효율 알루미늄 히트 싱크는 높은 동작 클럭에서도 뛰어난 안정성과 내구성을 제공받을 수 있다.

    ©

    또한 XMP 2.0을 지원해 간단히 메모리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 다양한 메인보드 제조사와의 호환성 테스트를 거쳐 메인보드 호환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