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ST마이크로 지능형 전력 모듈, 최대 100W로 기능 통합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2-07 16:17:16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지능형 전력 모듈 IPM(Intelligent Power Modules)의 새로운 패키지 제품을 자사 SLLIMM 나노 시리즈로 출시했다.

    정격전류가 1A와 2A인 새로운 IPM은 최대 100와트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냉장고 컴프레서, 식기세척기나 세탁기의 모터, 배수 및 재순환 펌프, 팬 등과 더불어 하드 스위칭 회로에서 20kHz 미만으로 구동되는 드라이브를 들 수 있다. 최고 150°C까지 구동 범위가 넓어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모듈들은 3상 MOSFET 브리지 한 개와 게이트-드라이버 HVIC를 통합하고 있으며 비할당 OP 앰프와 비교기도 과전류 보호와 전류 감지 기능을 위해서 탑재됐다.

    ▲ ©

    추가로 내장된 안전 기능으로는 브리지의 MOSFET 손상으로부터 슛-스루(Shoot-Through) 전류를 방지하는 인터로킹(Interlocking)과 오류상태 출력, 셧다운 입력, 스마트 셧다운 기능 등이 있다. 선택 사양인 내장형 서미스터는 과열보호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시리즈는 지그재그(Zig-Zag) 리드 옵션뿐만 아니라 라인 리드(Line-Lead) 패키지로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메카트로닉스 어셈블리 및 기타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드 레이아웃을 간소화하고, 컨트롤러 사이즈를 최소화할 수 있는 추가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패키지의 열 성능과 ST의 최신 500V MOSFET의 효율성이 결합하면서 히트싱크 사이즈를 최소화하거나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히트싱크가 없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유연함의 폭도 더욱 넓어졌다.

    2A 및 1A 제품 각각 3.6Ω 및 1.7Ω의 낮은 MOSFET 온-저항과 낮은 스위칭 손실을 통해 전반적으로 높은 전력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이 MOSFET은 모듈 핀과 별도의 개방형-이미터 연결을 통해 FOC(Filed-Oriented Control)를 위한 3션트 전류 감지 또는 사다리꼴 제어(Trapezoidal Control)를 위한 단일 션트 감지 기능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 모듈은 하이 사이드 MOSFET 게이트를 제어하는 데 필요한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통합하고 있어 외부 부품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STIPN1M50T-H, STIPN1M50-H, STIPN2M50T-H(L), STIPN2M50-H는 현재 양산 중이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783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