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수원·동탄 지역 구매자와의 정보나눔 , 알뜰카 중고차매매사이트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2-02 17:07:39

    최근 경기위축에 따른 내수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대형, 중형차 보다는 소형차를 선호하는 추세다. 업계에 따르면, 소형차 선호와 함께 2017년 새해가 밝았지만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과 경기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이 많은 수원, 동탄, 송탄 지역에서는 중고차의 수요가 많다. 그중 알뜰카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노철문 대표는 중고차 구매자들과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소통 하면서 중고차 구매요령 및 관리요령의 정보를 나누고 있다고 밝혔다.

    ▲ ©

    (사진=알뜰카 제공)

    경제적인 이유와 출퇴근 및 가족나들이 목적으로 중고차가 적합하지만 정기적인 점검과 제대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중요한날, 급할 때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다.

    얼마 지나지 않은 구정 설 연휴에도 어김없이 고속도로 정체가 심한 오산, 화성, 평택 지역에서 폭설 눈길로 인해 고장차 발생 증가에 대한 뉴스가 보도 되기도 했다.

    알뜰카 노철문 대표는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들과의 정기적인 모임에서 계절별 차량관리 요령과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점검사항등에 대한 정보를 나누게 되는데 이 부분이 초보 및 여성운전자와 장거리 운전자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지난 1월 모임에서는 겨울철 차량관리 요령에 관한 정보를 공유했다.

    겨울철 차량 관리 시 배터리 점검, 부동액 점검은 필수이며 폭설 및 악천후 상황이 빈번한 겨울에는 내구성이 강한 와이퍼를 선택하고 수시점검이 필요하다는 것.

    특히 구조가 노출되어 있는 토너먼트 구조의 저가형 와이퍼는 눈, 성에 등으로 쉽게 부식되거나 틀어져 닦임성이 저하되기 쉬운 만큼 장시간 사용에도 내구성이 뛰어난 메탈 소재의 하이브리드형 와이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에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시 장시간 히터를 가동하게 되는일이 많을때 차량 실내공기 관리 또한 필수이다. 계절을 가리지 않고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는 온 국민의 골칫거리이기에 관심이 필요하다.

    장시간 미세먼지에 노출될 경우 면역력이 급격히 저하되고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에 조심해야 한다.

    스노우타이어 및 스페어타이어 준비, 비상시 스마트폰 밧데리 충전 및 충분한 물과 간단한 음식 또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 워셔액으로는 사계절용이나 동절기용 워셔액을 사용해야 하며 장거리 운행전 타이어 점검 및 연료필터, 냉각수 점검 등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알뜰카 노철문대표는 "중고차 판매 이후에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모임을 형성해 차량 관리 요령에 대해 정보도 나누고 세상사는 이야기도 나누는 일이 항상 즐겁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768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