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아나로그디바이스,MEMS 스위치 신규 기술 상용화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29 10:22:55

    아나로그디바이스는 100년 이상 사용되어 온 기계식 릴레이 설계를 대체할 새로운 스위치 기술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RF-MEMS 스위치 기술은 릴레이 설계 방식에서 발생하는 여러 성능 관련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계측 장비의 속도, 크기, 전력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OEM 생산업체는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된 제품들을 통해 자동시험장치(ATE)와 기타 계측 도구의 정밀성과 다목적성을 개선해 고객사가 테스트 비용 및 전력 소비를 절감하고 시장 출시 기한을 단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향후 출시될 MEMS 스위치 제품들은 우주항공 및 방위와 의료, 통신 인프라 장비 분야에서 기존의 릴레이 제품을 대체해 OEM 생산업체와 그 고객사들에게 소형화, 저전력 및 비용 절감 등의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에 따르면, 신규 제품군 중 처음으로 출시되는 ADGM1304와 ADGM1004 RF MEMS 스위치는 기존의 전기기계식 릴레이보다 크기는 95% 줄어들었으며, 속도는 30배, 신뢰도 및 전력 성능은 10배까지 향상됐다.

    ADGM1304와 ADGM1004 MEMS 스위치는 SSR(Solid State Relay) 등 다른 스위치 기술과는 달리 높은 정밀성과 0Hz(DC)~14GHz의 RF 성능을 제공한다.

    ▲ ©

    ADI의 MEMS 스위치 솔루션은 작동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두 개의 다이(Die)와 밀봉형 실리콘 캡에 든 정전기 작동 방식의 스위치, 저전압 및 저전류 드라이버 IC가 내장되어 있다.

    ADGM1304와 ADGM1004는 기계식 릴레이에 비해 냉각 스위칭 수명을 10배 늘려주며, ATE 시스템의 작동 수명을 연장하고 릴레이 고장으로 인한 시스템 다운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낮은 패키지 높이로 인해 설계자들이 ATE 테스트 보드의 양면에 표면실장 방식으로 스위치를 설치할 수 있다.

    장비의 풋프린트를 확장하지 않고도 낮은 비용으로 채널 밀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통합된 충전 펌프를 사용하면 외부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ATE 시스템의 크기를 더욱 줄일 수 있으며, 멀티플렉서 구성을 통해 DPDT 릴레이 설계에 비해 팬아웃 구조가 단순해진다.

    ADGM1304는 현재 양산중이며 24리드 5mm×4mm×0.95mm LFCSP 패키지로,ADGM1004 내년 2월 양산예정이며 24리드 5mmx4mmx1.45mm LFCSP 패키지로 공급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