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복잡한 선을 없애고 깔끔함을 더하자, 추천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20 10:58:25

    인간은 본디 편리함을 추구하는 습성을 가지고 태어났다. 편리함을 갈망하는 인간의 욕구와 맞물려 문명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하루의 대부분을 우리의 손에서 놓지 않는 스마트폰이 없었을 때를 생각해보면 어떻게 살았을까 싶다. 컴퓨터 역시 마찬가지다. 컴퓨터로 일상의 대부분이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PC가 없던 시절로 돌아가라고 한다면 돌아갈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PC를 보다 쉽게 사용하는데 필요한 주변기기인 키보드와 마우스는 어떤가. 초반에는 컴퓨터 본체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당연시되었지만 요즘은 거추장스러운 선을 없앤 무선 제품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




    복잡한 선을 없애고 성능은 유선 키보드마우스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무선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으로 단순히 PC주변기기로써의 역할뿐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를 살리는데도 도움은 준다. 마우스, 키보드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한꺼번에 구매해 선 없는 편리함 PC환경을 구성하고자 한다면 이제부터 소개하는 추천 제품을 참고해 보자.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데스크톱 900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올 초 선보인 무선 데스크톱 900은 ‘무선 키보드 900’과 ‘무선 마우스 900’ 1세트로 구성됐으며 간단한 디자인과 색상을 갖췄다. 모서리를 곡선으로 마감했으며 마우스는 키보드와 좌우 대칭형으로 디자인했다. 키보드는 저소음 키, 윈도10과 연동되는 윈도 전용키, 단축키 등을 갖췄다.

    무선 키보드 900은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한 저소음 키(quiet touch key), 윈도우 10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전용키, 단축키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단축키를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바탕화면으로 이동 또는 검색기능을 실행하거나, 원노트(OneNote) 혹은 가상 데스크톱(Virtual Desktops)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

    무선 데스크톱 900은 강력한 암호화 기술인 AES 보안 알고리즘을 탑재해 더욱 안전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128비트 AES가 탑재된 무선 데스크톱 900은 키보드에 입력된 내용이 컴퓨터에 저장될 때까지 해독 불가한 상태로 암호화돼 인터넷뱅킹 및 전자상거래 이용 시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낮다. 인터넷최저가 기준 3만 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W570


    ⓒ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W570’은 고감도 무선리시버를 사용 단선을 최소화 하는 지능형 무선 2.4GHz 모듈을 탑재해 넓은 거실이나 회의실 등에서 무선거리 최대 10M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노트북, 데스크톱PC의 USB포트에 무선 리시버를 꽂으면 별도의 설치프로그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최소의 크기로 디자인되어 책상 위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 할 수 있으며, 초절전 설계로 만들어 배터리 하나로 키보드, 마우스 각각 최대 24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



    본체에 ON/OFF 전원 스위치가 있어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완전히 꺼두어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를 방지할 수 있다.무선 키보드는 PC사용자에게 가장 익숙한 ‘ㄴ’ 자형 엔터키와 타이핑이 편한 ‘-‘ 자형 긴 스페이스바를 채택한 표준설계 키보드와 라운딩 키캡 설계로 게임이나 워드 작업 시 오타 확률이 적다. 인터넷 최저가 기준 2만 4,000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로지텍 키보드/마우스 무선 콤보 MK330

    ⓒ



    로지텍 무선 콤보 'MK330 (Logitech Wireless Combo MK330)'은 키보드와 마우스 콤보 제품으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과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급 2.4Ghz 무선 연결 기술을 적용해 최대 10미터까지 지연이나 끊어지는 현상이 없는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키보드 24개월, 마우스 12개월의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로지텍의 무선 연결 기술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로 키보드·마우스를 한 개의 수신기로 추가할 수 있다. 키보드는 11개의 단축키와 프로그래밍 가능한 12개의 F키를 탑재해 인터넷, 이메일, 영화 감상 시 액세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도와준다.

    ⓒ



    마우스의 경우 플러그 앤 포겟(plug and forget)방식의 나노 수신기를 노트북에 꽂아둔 채로 이동할 수 있어 분실이나 파손의 위험이 없으며 제품 내 별도의 수신기 보관 공간이 있어 휴대도 간편하다. 인터넷 최저가 기준 3만 2,000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아이락스 X슬림 IRK25RP NEW

    ⓒ



    펜타그래프방식 키보드로 잘 알려진 아이락스 X슬림 IRK25RP NEW 키보드마우스 세트는 안정적이고 끊어지는 현상 없는 무선 연결을 위해 360도 전방향 수신이 가능한 2.4GHz 주파수대역을 사용했다.

    작은 크기의 USB 나노 리시버로 연결해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가능하다. 10m 공간에서 무선으로 TV와 PC 등과 연결해 펀리하게 원거리 조작이 가능하다. 문서의 타이핑이나 게임을 할 때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따른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고무 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타이핑 시 밀림 현상 이 빠르고, 정확한 타이핑을 가능하게 한다.

    ⓒ



    1,000dpi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무선 마우스는 정확하고, 안정적이면서 빠른 속도감을 경험할 수 있다. 부드러운 포인터와 움직임 떨리는 현상 없이 게임이나 인터넷, 문서작업 등에 활용가능하다. 특히,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 디자인을 채용해 왼손잡이 사용자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인터넷 최저가 기준 4만 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