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네오펙트,美 재활 병원에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공급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08 16:29:57

    스마트 재활 솔루션 스타트업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세계적인 재활병원 RIC(Rehabilitation Institute of Chicago)에 자사의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는 시카고 재활병원 본원에 총 4대 판매됐으며 다른 분원에서도 추가 구매를 검토 중이다. 네오펙트는 재활 연구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 받는 RIC 병원 판매가 미국 병원 진출의 판로를 마련하는 중대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미국 퇴역군인 환자들이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집에서 사용할 경우 월 비용을 미국 재향군인부(DVA: Department of Veterans Affairs) 보장해주는 시스템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퇴역군인들은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로 집에서 재활 치료를 하게 되면 그 비용을 미국 재향군인부에서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네오펙트 미국 법인은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가 타코마, 롱비치에 위치한 퇴역군인들에게 추천되어 미국 재향군인부 자체 심사를 거쳐 납품 됐다고 전했다.

    일반적으로 미국 재향군인부 제품 인증과 등록 심의 과정은 매우 철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결정은 미국 전역 150여 개의 방대한 병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미국 재향군인부 환자들이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사용할 경우 비용이 보상 된다는 측면에서 의의를 갖는다.

    ▲ ©

    현재까지 미국 법인은 2015년 10월에 설립하고 운영 중이며 아리조나주의 의료기관 배너 헬스(Banner Health) 병원, 뉴욕 시내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대 부속 종합병원인 몬테피오르 메디컬 센터 (Montefiore Medical Center), 위스콘신 주립대 병원 (University of Wisconsin Hospital and Clinics) 등에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 납품을 성사시켰다.

    더불어 네오펙트는 약 50여 명의 개인 환자에게 매월 99달러 임대 방식으로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제공하고 있다.

    네오펙트 김승훈 미국 법인장은 “미국 대형 네트워크 병원에서 라파엘 스마트 글러브를 사용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레퍼런스가 된다.”며 “미국에서 병원 및 개인 환자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재활훈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네오펙트는 유럽 디지털 재활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11월 독일 뮌헨에 법인을 설립했다. 독일 상업등기소에 등기를 완료하고, 오는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세일즈를 시작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25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