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그룹 메시징 앱 블렌드, 챗봇 ‘지니’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08 16:19:07

    그룹 메시징 앱 ‘블렌드(Blend)’가 자체 개발한 챗봇(chat bot, 채팅로봇) ‘지니스(Genie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블렌드는 콘텐츠, 디자인 및 챗봇 기반의 그룹 메시징 앱 서비스다.

    챗봇 지니스는 그룹 채팅에 참여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공통된 주제의 관심사에 대한 콘텐츠를 가장 적절한 순간에 대화에 활용해, 보다 역동적이고 재미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개발됐다.

    각 관심사와 연관된 모습으로 디자인된 귀여운 캐릭터들을 대화창에 추가하면, 대화 중간에 캐릭터가 해당 주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공급한다.

    예를 들어, 미국 대선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대화창에 특정 대선 후보의 모습을 한 지니를 추가하면, 후보의 최신 연설 유투브 동영상을 올려 대화 참여자들이 관련 대화를 계속 흥미롭게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방식이다.

    ▲ ©

    지드래곤, 설현 지니스 캐릭터

    첫 번째 지니스에는 미국 밀레니엄 세대의 최대 관심사인 인스타그램, 뮤지션 카니에 웨스트, 도널드 트럼프, 핏빗 등 유명 인사와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또한 한류 스타 지드래곤, 설현도 총 28명의 지니 뮤지션 중 유일한 한국 출신 스타로 포함됐다.

    블렌드는 향후 12개월 동안 1,000개 이상의 다양한 주제의 지니를 출시할 예정이며, 특히 지드래곤과 설현을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 관련 주제도 강화해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내 사용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블렌드의 아카시 니감 CEO는 “키크나 페이스북 메신저와 같은 플랫폼은 챗봇을 사용해 플랫폼에서 수익을 창출하는데 주력하지만, 블렌드는 오직 사용자 자체에 집중한다.”라며, “지니스는 기존 챗봇들과는 달리 잦은 대화 주제로 사용하는 소수의 공통된 관심사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선별하고, 사용자가 따로 찾아볼 필요가 없도록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본질적으로 지니스는 ‘대화 컨시어지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블렌드는 최근 VR, MR 분야의 스타트업 오큘러스와 매직리프 등에 투자한 토마스 툴 레전더리엔터테인먼트 최고경영자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맺고, 2백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토마스 툴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 및 파트너쉽 등 블렌드의 전반적인 사업 영역에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블렌드는 지니스를 활용한 콘텐츠, 디자인 및 채팅봇에 중점을 둔 그룹 메시징 앱으로, iOS, Android, Ma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한글 서비스도 출시되어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258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