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인피니언,저저항 스마트 하이사이드 스위치 제품군 발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2-06 15:13:16

    오늘날 자동차의 전원 아키텍처는 릴레이와 퓨즈의 한계점 때문에 제약을 받고 있다. 전기기계식 릴레이와 퓨즈는 부피가 크고, 빈번하게 교체를 해야 하며, 기능이 다소 제한적이다. Power PROFET 스위치를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고 많은 이점들을 제공한다.

    Power PROFET 스위치는 1,000,000회 이상의 스위칭 사이클이 가능하다.

    또한 단일 디바이스를 사용해서 릴레이, 퓨즈, 릴레이 드라이버, 케이블, 커넥터 등 기존 시스템에 사용되는 다수의 부품을 대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새로운 위치에 탑재할 수 있어 차세대 전원 분산 아키텍처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이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저항이 낮은 스마트 하이사이드 스위치 제품군 Power PROFET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 ©

    보호 기능을 포함한 이들 스위치 제품은 업계 최저 온(on) 저항과 가장 높은 에너지 용량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최대 40A DC에 이르는 전원 분배 시스템이나 정션 박스의 전기기계식 릴레이 및 퓨즈를 대체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오토모티브 바디 파워 총괄 사업부장인 안드레아스 돌 부사장은 “차세대 지능형 전원 분산 아키텍처는 높은 신뢰성, 소형 폼팩터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하는 인피니언의 새로운 Power PROFET 제품군을 사용하여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며 "업계 최저 저항의 Power PROFET 제품군을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하이사이드 스위치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양화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Power PROFET 스위치는 온 저항이 가장 낮게는 1.0mΩ이며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ECU(electronic control unit), 보조 전원 아웃릿, PTC 히터, 리어 윈도우 히터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이들 스위치는 스타트/스톱 시스템의 스타터 릴레이와 전동 브레이크 진공 펌프 같이 높은 스위칭 사이클과 높은 에너지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Power PROFET 스위치는 단락 회로 보호와 과열 보호 같은 보호 기능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하여 자동차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Power PROFET 스위치를 사용하면 전력 손실을 최대 7배까지 낮출 수 있으므로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 30A DC를 전도하면서 2W 미만을 소모하며, 전류 검출 및 PWM 기능을 통합하여 추가적인 전력 관리가 가능하다.

    현재 Power PROFET 제품군은 20A~40A DC의 전류를 제어할 수 있는 4개 핀 호환 스위치 제품을 포함한다. 이들 제품은 동일한 기능 셋을 제공하며, 단지 온(on) 상태 저항 RDS(ON)만 1.00mΩ, 1.50mΩ, 2.00mΩ, 2.50mΩ으로 다르다.

    이 중에서 저항이 가장 낮은 2개 제품인 BTS50010-TAD(1.00mΩ)와 BTS50015-1TAD(1.50mΩ)는 현재 양산 공급 중이다. 추가적인 Power PROFET 스위치 제품은 2017년 상반기에 양산을 시작한다. 인피니언은 설계 작업 지원을 위한 Power PROFET 평가 보드를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