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에이텐, 4세대 KVM over IP 스위치 ‘KN-VA 시리즈’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1-24 10:03:27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co.kr)가 원격 사용자 접속으로 효율적인 장비 제어∙관리가 가능한 4세대 KVM over IP 스위치, KN-VA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KN-VA시리즈는 사용환경(연결 포트와 원격 접속 가능 사용자 수)에 따라 도입 가능한 총 10종류이다. 이들 시스템은 1 로컬 / 2, 4, 8 원격 사용자 접속을 지원한다. 오디오, 가상 미디어, 듀얼 전원 지원 및 팬 속도 제어 등의 기능을 공통으로 지녔다.

    4세대 모델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FPGA 그래픽 프로세서가 사용돼 최대 1920X1200 해상도의 우수한 품질의 HD 화질을 제공하며, 60Hz 및 24bit 컬러의 빠르고 선명한 비디오 디스플레이가 부드럽게 재생된다. 방송∙영상 편집 분야의 환경에서 활용성이 클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원격 제어∙관리 시스템 운영 시, 중요하게 여겨지는 보안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FIP 140-2 보안 표준, 1 레벨을 지원하여 안전한 원격 인증과 접속 지원이 가능하다. 다양한 데이터 암호화 기능으로 은행과 같은 보안이 필수인 금융권 분야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2배 빠른 가상 미디어 전송 속도까지 총 의 3가지 포인트다.
    실제 경쟁 모델 대비 2배 빠른 효율을 갖춰 업무 처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수식어도 붙었다.

    에이텐 KVM 관리 소프트웨어 CC2000과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다수의 KN시리즈 솔루션을 간편하게 관리하고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가 가능하도록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서버 섀시, 독립 블레이드 및 가상 머신 등을 포함한 네트워크상 모든 장치의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한 것도 눈 여겨 볼 만한 점이다.

    이 밖에도 Panel Array Mode로 다수의 접속 사용자 동시 모니터링, MAC 필터링 기능으로 보안 강화, 메시지 보드 기능으로 사용자들 간의 채팅을 통한 접속 출동 문제 완화 등 에이텐 KVM over IP 스위치만의 독자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KVM over IP 스위치 KN-VA시리즈는 관리자의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을 가능하게 하여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으며, 데이터 관리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며, “에이텐이 또 한번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서 인력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효율을 증대 시키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135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