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 다음주 맥북 프로와 동시 발매?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1-11 16:02:28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이 다음주 맥북프로(MacBook Pro)와 동시에 발매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미 애플 전문 블로그인 맥루머스(MacRumors)는 10일(이하 현지시간) 독일의 대형 유통업체 콘라드(Conrad) 관계자의 정보를 인용해 에어팟이 이달 17일 발매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 관계자는 에어팟이 17일 발매돼 18일 혹은 19일 구매자에게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에어팟은 툴바가 탑재된 맥북 에어와 동시에 발매되게 된다.
      
    그러나 콘라드 웹사이드에는 아직까지 에어팟 배송이 7-8 주 후에 가능하다는 글이 게재되어 있기 때문에 이 주장이 잘못된 주장일 수도 있다고 맥루머스는 지적했다.

    ©

    지난 9월 아이폰7 시리즈와 동시에 공개된 에어팟은 당초 발매 예정일인 10월 말에 발매되지 않았고 현재까지 구체적인 발매 시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애플 한국 공식 페이지에는 현재 '준비 예정'이라는 안내 문구가 게재되어 있다.

    에어팟 발매 시기에 관해서는 이 밖에도 올해 말, 내년 초 등의 예측이 나온 바 있다. 대만 IT 전문 매체인 디지타임스(DigiTImes)는 지난 1일 공급업체 관계자의 정보를 인용해 "에어팟 발매는 오는 2017년 1월"이라고 보도했다.

    에어팟 생산을 담당하는 대만 협력업체 인벤텍이 내년 1월 에어팟 출하를 개시하게 된다는 게 매체의 설명이다.

    이에 반해 미 애플 전문 매체인 애플 인사이더는 "제품 품질에 타협하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 애플이지만 미국의 가장 큰 쇼핑 시즌인 11~12월 연말에 에어팟이 발매되지 않는다면 판매량에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에어팟 발매 시기가 올해 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앞서 애플은 지난달 27일 성명을 내고 에어팟 발매에 대해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며 에어팟 발매를 돌연 연기했다.

    애플은 하지만 어떤 문제로 에어팟의 발매가 연기됐는지 구체적인 발매 시기 등에 대해서는 일절 언급하지 않았다. 에어팟의 가격은 미국의 경우, 159달러, 국내는 21만9000원으로 각각 알려졌다.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994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