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카드뉴스]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인증하는 특별한 인증, Made in Jeju


  • 이 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1-08 17:13:55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인증하는

    특별한 인증

    Made in Jeju

    제주제품인증(Made in Jeju)제도가 시행됩니다.

    도지사가 인증한 청정한 제주의 고품질 생산품을 국내외 소비자가 기꺼이 지갑을 열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요? 이런 즐거운 상상에서 출발한 제주제품인증제도(Made in Jeju)가 시행됩니다!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하는 제주 제품이 늘어나면 자연히 도내 기업의 매출액 증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지 않을까요?

    제주제품인증(Made in Jeju)이란?

    제주제품인증(Made in Jeju)제도의 원칙은 제주에서 생산된 제품, 제주산 원물 및 원료를 사용한 완제품 중 제주의 청정 가치를 반영한 일정 품질관리 기준이상을 통과한 우수제품에 대하여 도지사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화장품도 Made in Jeju

    화장품은 감성산업으로 화장품의 프리미엄성, 심미성, 감각성을 부여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업계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올해 5월 2일부터 제주산 원료를 10%이상 함유하고, 제주지역 소재 생산시설에서 생산된 화장품을 인증하는 것으로 총 7개 기업 39개 제품이 인증을 받아 출시되고 있습니다.

    Made in Jeju 상표등록 완료

     농산물․수산물․축산물․임산물과 이를 원료로 해 제조, 가공한 가공식품․전통식품, 그 밖의 제주산 원료를 사용하여 생산한 제품에 사용하게 될 새로운 인증마크는 지난 5월 4일 특허청에 출원하여 9월29일에 상표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에서 나오는 제품의 품질을 지켜라

     인증마크는 제주퀄리티(Jeju Quality를 의미하는「JQ」와 제주산 원물 및 원료를 사용한 제품임을 증명하는「Made in Jeju」의 영문을 활용하였으며, 「J」는 제주도의 대표 상징물인 돌하르방의 형상을 결합하여 돌하르방을 만든 제주도 장인의 정신을 표현한  디자인으로「JQ」  품질인증마크디자인은 제주를 수호해 주는 돌하르방처럼 제주에서  나오는 제품의 품질을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인증기준 마련 후 내년 1월 본격 운영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제주의 청정가치를 담은 인증기준과 사후관리방안 마련 위하여11월까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최종기준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인증기준과 사후관리 기준이 마련되면 Made in Jeju 인증제도를 국내외에 홍보․마케팅을 추진, 2017년1월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됩니다.

    제주산임을 도지사가 인증해 줘

    제주산 옥돔전문, 제주산 흑돼지 전문식당이라고 버젓이 광고판을 달고 영업을 하고 있지만, 제주산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많죠. 이 때문에 제주산 1차산업 특산품 재료로 사용하는 음식점에 대한 인증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축산물과 수산물 주관부서에서 특산품(돼지고기, 은갈치등) 음식점 인증기준을 마련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 제도는 음식점에 공급하는 재료(옥돔,흑돼지)들이 제주산임을 인증하는 것이지, 음식점에 대한 것은 아닙니다.

    신뢰도 제고, 이미지 향상 효과

    소비자들에게 제주제품 신뢰도가 높아지며,‘Made in Jeju’ 에 대한 수출기업 매출증가가 예상됩니다. 또제주제품인증(Made in Jeju)필증을 획득하기 위하여 더 많은 기업들이 제주산 원료를 사용하고, 제주에 공장을 신․증설하는 시너지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참여해최고브랜드로만들자!

     Made in Jeju 인증제도의 브랜드 파워는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품질기준입니다. 제주의 장인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제품임을 보장하고 세계에서 제주상품의 가치가 빛날 것입니다. 
    도민, 생산자, 기업가, 유통업체가 모두 함께 참여해 청정제주 가치를 반영한 Made in Jeju 제품들이 최고로 사랑 받는 브랜드로 만들어 냅시다.


    베타뉴스 이 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96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