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식

유효수요 및 배후세대 동선을 파악한 세종시 상가 ‘트리플렉스’ 분양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0-21 10:31:01

    상가 실전투자 전문가 랜드모아 김종률 대표에 따르면 “입점 상가의 브랜드나 겉모습은 오히려 정확한 상권 분석을 방해할 수 있다”며, “상가실전투자에서 중요한 것은 ‘유효인구’와 ‘배후세대의 동선’이다”라고 조언했다.

    그 중 급증하는 인구증가와 세종시 2생활권 중심상권에 위치해 상가투자의 기본조건을 갖춘 세종시 상가 ‘트리플렉스’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7월을 기준으로 세종시 인구는 23만여 명을 돌파했으며, 해당 지역의 청약조건이 완화되어 인구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트리플렉스’ 인근에는 국세청과 한국정책방송원 등 다양한 정부정책기관은 물론 BRT역세권 및 환승주차장과 가까운 거리로 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국세청과 한국정책방송원 등의 중앙행정기관 고정근로자를 포함해 환승주차장과 BRT 이용객까지 흡수할 수 있다. 게다가 이는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있어 그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세종시 상가 ‘트리플렉스’는 배후세대 동선도 우수하다. 2생활권에는 현재 고소득 계층 2만 4천여 세대가 모여있으며, 건너편에는 백조예미지 9∙12단지(예정) 및 퍼스트프라임아파트 1∙2∙3단지, 나성동독락정 역사공원, 한솔뜰 근린공원 등이 있어 자연스러운 접근이 가능하다.

    또한 2생활권 중심지역인 로데오거리, 백화점, 어반아트리움과 같은 동선 상에 위치해 쇼핑고객까지 흡수할 수 있다.

    세종시 2-4생활권 CD1-6에 위치한 ‘트리플렉스’는 지하 3층~지상8층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편리한 쇼핑동선과 휴식공간이 조성돼있어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트렌디한 상가로 내부에는 베이커리, 캐주얼다이닝, 전문음식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스킨케어, 증권사 등 남녀노소 모두를 만족시킬 차별화된 MD가 구성될 계획이다.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과 더불어 코람코자산신탁이 개발신탁업무를 수행해 사업안전성과 투자가치가 우수한 세종시 상가 ‘트리플렉스’의 분양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484-12번지에 자리해있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731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