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인터넷

텔릿 LTE Cat 1 모듈 LE866, KT 망 연동 품질 시험 통과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9-30 15:33:12

    IoT(사물인터넷)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 제공 기업 텔릿(대표 데릭 상)은 30일, 자사의 LTE Cat 1 모듈 ‘LE866A1-KK’가 KT의 망 연동 품질 시험 QAT(Quality Assurance Test, 이하 QAT)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QAT 통과는 KT 이동 통신 네트워크 사용 및 활성화에 요구되는 엄격한 기준에 텔릿 모듈의 적합성, 안정성 및 품질이 모두 충족되었음을 의미한다.

    초소형 15x 25mm LGA 폼팩터로 구성되어있는 ‘LE866A1-KK’ LTE Cat 1 모듈은 웨어러블 트래커, 헬스 모니터링 디바이스 및 스마트 워치 등 물질적 공간에 제약이 있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 ©

    Cat 1 기반 디바이스는 기존의 LTE 기반의 제품에 비해 크기가 작고 운용 비용 및 전력 소모량이 크게 감소된 것이 특징이다.

    KT의 QAT를 통과한 ‘LE866A1-KK’ 모듈은 낮은 전력소모량으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길어져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고속 4G 디바이스에 비해 설계의 복잡성과 비용이 줄어들어 차량 관리, 자산 추적, 보안 및 감시, POS(Point of Sales), 스마트 미터링 등 빠른 출시가 중요하고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LE866A1- KK는 싱글 모드로 다운링크 10Mpbs, 업링크 5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텔릿 IoT 포털 레디(Portal-ready) 모듈로서 GE866 및 UE866 각각의 2G 및 3G 모듈과 핀투핀 호환이 가능한 xE866 제품군이다.

    또한 이 제품은 GPRS 및 UMTS가 광범위하게 배포되어있는 지역에서뿐만 아니라, LTE 셀룰러 기술이 지배적인 한국과 같은 지역에서도 빠른 시장 출시를 돕는다.

    xE866 제품군은 개발자들이 2G, 3G 및 4G 기술에 대해 하나의 PCB 레이아웃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한번의 설계로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도록 한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50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