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9월 다섯째주 HOT ISSUE] 아이폰7 발매 후 첫 주말 점유율은?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9-28 17:25:25

    # 애플 아이폰7 시리즈의 발매 후 첫 주말 판매량이 전체 아이폰 가운데 1%의 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장조사업체 로컬리틱스(Localytics)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아이폰7이 발매된 후 첫 주말, 아이폰7이 전체 아이폰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1%, 아이폰7플러스는 0.2%로 각각 나타났다. 이는 1년 전 발매된 아이폰6s 시리즈 발매 춧 첫 주말 점유율과 비슷한 수준이다.

    또 애플이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의 생산대수를 대폭 늘릴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예상 밖의 폭발적 수요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미 애플 전문 블로그 애플 인사이더(Apple Insider)는 애플이 아이폰7 시리즈의 생산 대수를 올해에만 7500만 대를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는 애플이 당초 예상했던 하반기 생산 계획(7,000만 대)보다 500만 대 상향조정된 수치다.

    반면 아이폰7에 이어 아이폰7플러스에서도 결함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됐다. 

     

    # 안드로이드 폴리스(Android Police)는 구글이 오는 10월 4일 '메이드 바이 구글(Made by Google)' 행사를 개최하고 다양한 하드웨어와 안드로이드와 크롬의 통합 OS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 통합 OS는 구글 안에서 '안드로메다(Adromeda)'로 불리고 있지만 구글 측은 이에 대한 루머를 부정하고 있다.

    구글은 이 외에도 구글 홈, 구글 와이파이, 크롬캐스트 울트라도 발표할 것이라고 안드로이드 폴리스는 전했다.

     

    # 최근 경영난에 빠진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업체 트위터가 곧 매각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트위터와 현재 접촉 중인 업체로 구글이나 미 클라우드 기업 세일즈포스 등이 거론되고 있다.

    트위터의 지난 2분기 매출은 광고 매출 하락으로 8분기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월간순이용자수(MAU) 숫자도 같은 분기 3억1300만명으로 전 분기보다 고작 300만명 늘어나는 데 그쳤다.

    ©

    #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7의 리콜 문제가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 내 사업을 위태롭게 만들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 경제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노트7 리콜 대상 안에 중국 내 시판 제품을 포함시키지 않았다.

    시장조사기관 카날리스(Canalys)의 니콜 폰 씨는 "이 문제가 삼성전자를 '진짜 위기'로 몰아넣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배터리 공급 업체에 관계없이 모든 단말기를 리콜했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 소비자가 "모든 삼성전자 브랜드에 의구심을 품고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47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