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리퍼럴 브랜드 분석 (10) - 11번가, 글로벌 쇼핑몰을 연결하다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8-29 10:11:54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아 명품 편집샵이나 해외 직구(직접 구매)를 통해서만 구입 가능했던 글로벌 패션 아이템’을 이제 11번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는 글로벌 온라인쇼핑몰 ‘리볼브(REVOLVE)’의 국내 최초 입점으로 500개 브랜드, 2만여 개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

    리볼브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본사를 뒀으며 ‘마더(Mother)’, ‘레일즈(Rails)’, ‘씨위(Siwy)’, ‘커런트 엘리엇(Current Elliot)’,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커먼 프로젝트(Common Projects)’ 등 유명 브랜드 다수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온라인 유통사다.

    이번 제휴로11번가 안에서 리볼브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구입 및 결제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11번가 전사 할인 쿠폰, VVIP/VIP 장바구니 쿠폰, SKT 멤버십 할인 등의 혜택, 11번가 마일리지 및 OK캐쉬백 적립 등도 받게 된다. 또 시럽페이와 같은 간편결제는 물론 결제 가능한 모든 카드의 사용이 가능하다.

    배송의 경우에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된다. 단, 200달러 초과 구매 시 관세 및 수입부가세는 별도로 납부해야 된다. 10만원 미만 구매 시 배송료 1만원이 부가된다.

    11번가 안에서의 해외 직구는 올해 7개월(1월~7월)간 전년 동기 대비 거래액이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 ©

    11번가는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며 전자상거래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지난 2월 생활형 O2O 포털서비스 ‘생활플러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5월 초에는 O2O 큐레이션 정기배송 서비스까지 시작했다. 모바일 11번가에서 터치 몇 번만으로 음식배달, 출장세차, 가사대행, 구두수선부터 커피·주스· 유아도서 정기배송까지 가능하다.

    ▲ ©

    11번가 앱(응용프로그램) 및 쇼킹딜 앱에서는 간편결제 ‘시럽 페이’를 통해 지문인식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지문인식 결제를 제공하는 간편결제가 아이폰 등 일부 스마트폰에서만 동작하거나 제한된 신용카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11번가에서는 지문인식이 가능한 모든 스마트폰에서 국내 신용카드사가 발급한 신용카드로 지문결제를 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140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