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전문가 공략에 나선 WD, 프로 시리즈 외장하드 및 NAS 선봬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8-22 14:14:09

    웨스턴디지털(이하 WD)이 프로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군인 무선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와 NAS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 클라우드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

    새로운 WD 프로 시리즈는 WD 만의 끊김 없는 안정성과 속도를 통해 야외 및 스튜디오, 집 어디든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 전문가를 위한 성능,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새로 출시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와이파이를 통해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다. 이는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호환 카메라에서 가능하며 사진을 편집하는 것은 물론 공유까지 가능하다.

    ©

    최신 무선 기술인 802.11ac 기술을 지원해 매끄러운 HD 영상을 스트리밍해 감상할 수 있다.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외장하드로는 최초로 플렉스 미디어 서버와 호환되며 최대 4개의 영상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다.

    작업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SD 3.0 리더 기능을 갖춰 읽기 속도는 65MB/s 쓰기 속도는 40MB/s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촬영한 사진이나 비디오를 SD 카드에 빠르게 복사할 수 있다. 또한 USB 3.0 단자를 갖춰 대용량 이미지를 빠르게 백업할 수 있으며, USB 단자를 통해 DSLR 카메라나 카드 리더기와 직접 연결해 데이터를 가져올 수도 있다.

    ©

    배터리는 6,400mAh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택해 최대 10시간 동안 HD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6,400mAh 배터리 용량은 기내로 반입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이기도 하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USB 단자를 채택해 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보조 배터리 기능을 통해 아이폰6 플러스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고 디지털 카메라나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도 충전할 수 있다.

    휴대용 제품이지만 많은 기능을 품어 일반 외장하드와 비교해서는 크고 무겁다. 너비는 126mm에 두께 24mm, 무게는 450g이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는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용량은 2TB 및 3TB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 26만 9,000원, 33만 9,000원이다.

    ■ 막강한 성능의 NAS, 마이 클라우드 프로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는 스튜디오 작업에 적합한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다. 원터치 백업 버튼 하나로 카메라 및 메모리카드, USB 장치로부터 파일을 불러오거나 저장할 수 있다.

    ©

    최대 32TB를 지원해 전문가가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며, 빠른 속도의 드라이브 및 하드웨어 가속 비디오 프로세서까지 장착했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의 트랜스 코딩은 4K 비디오를 포함한 주로 사용되는 포맷의 콘텐츠를 저장 및 편집,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미디어 라이브러리 저장 및 최적화를 위해 플렉스 미디어 서버 호환 기능을 갖췄다. 여기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의 호환으로 애플리케이션 활용성을 높였다.

    ©

    이 밖에도 워크스테이션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도 마이 클라우드 앱과 마이클라우드닷컴(MyCloud.com)으로 원격 접속할 수 있어 어디서나 콘텐츠에 접속해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설치와 사용이 상당히 쉽다. 알버트 챙 WD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마케팅 매니저는 “TV만 설치할 수 있다면 마이 클라우드 프로도 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는 2베이인 PR2100과 4베이 PR4100으로 나뉜다. PR2100의 가격은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이 54만 9,000원, 4TB 85만 9,000원, 8TB 99만 9,000원, 12TB 129만 원, 16TB 159만 원이다.

    ©

    PR4100은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이 71만 9,000원, 8TB 119만 원, 16TB 159만 원, 24TB 219만 원, 32TB 259만 원이다.

    ©

    웨스턴디지털 콘텐츠 솔루션 부문 부사장 스벤 라첸(Sven Rathjen)은 “WD 프로 시리즈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어디에서 일을 하든 상관없이 그들의 업무흐름이 끊김 없이 진행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저장, 전송, 백업, 편집 및 심지어 스트리밍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070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