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레노버, 게이밍 데스크톱 ‘아이디어센터 Y700’ 공개…오큘러스 가상현실 지원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8-18 15:56:21

    레노버 가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16(GamesCom 2016)’에서 오큘러스(Oculus)의 가상현실(VR) 기술을 지원하는 새로운 게이밍 데스크톱 ‘아이디어센터 Y700(IdeaCentre Y700)’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레노버는 체험 부스를 마련해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VR 헤드셋, 터치 컨트롤러 및 레노버 Y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Y 게이밍 옵티컬 마우스, Y 게이밍 스테레오 헤드셋 등을 선보였다.

    레노버가 선보인 Y시리즈는 사용자가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다양한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가상현실을 지원하며 첨단 광학기술을 이용해 넓은 시야각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Y700

     ▲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Y700

    또한, 가상현실 게임뿐만 아니라 일반 게임도 가상현실 게임처럼 즐길 수 있으며, 생동감 있는 영화감상도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뛰어난 현장감을 통해 지구 반대편의 명소를 탐험하거나 친구를 만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오큘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최신 Y 시리즈 게이밍 PC의 개발 단계부터 실험, 최적화 과정 전반에 걸쳐 오큘러스의 기술적 기준에 부합하도록 했다.이를 통해 게이머들이 최고 수준의 품질로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방대한 리소스를 활용한 게임도 높은 프레임 레이트로 즐길 수 있으며, 최신 가상현실 게임을 끊김 없이 구동할 수 있다.

    크라이텍(Crytek)의 더 클라임(The Climb)과 같은 최신 게임을 한다면, 알프스 산맥이나 베트남의 하롱베이의 절벽을 바위의 질감부터 손가락의 모습, 그리고 발 아래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 등 모든 세밀한 부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아이디어센터 Y700은 엔비디아(NVIDIA) GeForce GTX 970 GPU와 최고 6 세대 인텔 코어 i5를 탑재했다. 또, 최대 32GB DDR4 RAM, 450 와트의 출력과 윈도우(Windows 10 Home)을 지원한다.

    ©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403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