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현장 풍경] 판교에 열린 ‘소환사의 협곡’, 라이엇 ‘LOL 팝업 스토어’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7-15 15:06:01

    판교에 ‘소환사의 협곡’이 열렸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캐릭터 상품을 직접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세계 최초로 한국에 상륙했다.

    15일 판교 현대백화점 4층에 개장한 ‘LOL 팝업 스토어’는 오는 8월 15일까지 약 한달간 운영된다.

    ‘LOL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당연히 ‘LOL’ 관련 캐릭터 상품이다. LCK와 라이엇게임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상품은 물론, 이곳에서 최초 공개되는 상품도 다수 존재한다.

    ▲ ©

    ▲LOL 팝업 스토어 전경

    물품 종류는 장식용 캐릭터 피규어, 인형을 비롯해 사무실 분위기를 바꿔줄 사무-팬시용품까지 다양하다. 특히 팝업 스토어에서만 판매되는 ‘미스터리 박스’는 평을 100개, 주말 2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미스터리 박스’는 피규어, 인형, 액세서리(마우스 패드 및 모자)가 무작위로 1종씩 들어있다. 특히, 한국형 챔피언 ‘아리’의 넨도로이드와 바다사자 ‘우르프’ 피규어 등은 이 상품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팝업 스토어를 직접 찾아준 고객들을 위한 행사도 풍성하게 열린다. 라이엇게임즈는 ‘포로 비치볼’을 선착순 200명에게 매일 증정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문 사실을 인증하는 사진을 올리면 기념품도 나눠준다.

    매주 주말에는 인기 코스튬플레이 팀이 참여하는 사진촬영 이벤트도 열린다. 첫 주말인 16일 토요일에는 ‘스파이럴 캣츠’가 팝업 스토어 방문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박준규 퍼블리싱 본부장은 “소환사(이용자)들이 실생활에서 더 친근하게 LOL 공식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며 “많은 소환사들이 LOL을 색다르게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팝업 스토어는 판교 현대백화점 4층에 자리잡았다. 건물 중앙 에스컬레이터 바로 옆이다. 또, 게이트 3번과 4번(입구) 인근에 위치한 엘레베이터를 이용하면 더 편하게 방문할 수 있다.

     

    ©

    ○… 상품 구매를 위해 오전 10시 30분 전부터 대기한 열성팬들. 미스테리 박스 100개는 개장과 동시에 동이날 정도로 빠르게 판매됐다. 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한발먼저 매장을 방문하거나, 주말 한정으로 200개까지 판매되는 점을 노려야 할 것같다.

     

    ©

    ○… 점심시간이 다가오자 방문객들의 수도 점차 늘었다. 여러 상품을 구경하고,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논의하는 대화가 쉬지않고 오갔다. 특히, 여성 이용자가 삼삼오오 모여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토론하는 광경도 눈에 띄었다.

     

    ©

    ○… 매장 밖에 설치된 포토존. 프로젝트 제드와 프로젝트 마스터 이가 듬직하게 서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디테일에 아쉬움이 남는 수준이지만, 팝업 스토어 방문 기념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다음 관램객들을 위해 피규어를 임의로 이동하거나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자 

     

    ©

    ○… 분노와 털 관리에 실패한 나르가 입맛만 다신다.

     

    ©

    ○… 각종 의류는 라이엇게임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이기도 하다. 단, 배송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이 팝업 스토어 직구의 매력이다.

     

    ©

    ○… 마우스패드와 인형 등 각종 펜시 상품을 전시해 놓은 공간. 여성 고객들이 모여 어떤 상품을 구매할지 토론하는 사랑방 역할도 한다.

     

    ©

    ○… 현장에서 판매 중인 인형과 모자 11종. 놀랍게도 티모 모자는 아직도 고객들이 즐겨찾는 인기상품이라고.

     

    ©

    ○… 챔피언 인형은 여성 고객 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도 많이 구매한다고 팝업 스토어 관리자가 언급했다. 

     

    ©

    ○… 챔피언 피규어 24종을 팝업 스토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캐릭터의 피규어가 제작되지 않은 건 않은 점은 아쉽지만, 귀엽게 표현된 챔피언을 구경하고 구매하는 것 만으로 시간과 지갑이 너덜너덜해질 수준이다.

     

    ©

    ○… 개인적으로 구매하고 싶은 피규어 4종. 귀여운 코그모는 기본 스킨이 아니라 왕나비 스킨 버전이었다면 바로 구매했을지도...

     

    ©

    ©

    ©

    ○… 팜업 스토어에도 어김없이 등장한 쓰레쉬-직스-트위스티드 페이트 스테츄 3종. 촉수는 엄금이지만 구매는 환영이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73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