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아이폰7 플러스 추정 이미지 유출...진동 버튼이 없다?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7-12 23:57:27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7 플러스로 추정되는 상세 이미지가 인터넷에 유출됐다.

    이번 이미지에는 특히 단말기의 옆면이 찍힌 모습도 있는데 전원과 슬립 버튼, 볼륨 버튼은 기존 아이폰6s 시리즈와 똑같지만 볼륨 윗 부분에 위치한 음소거(진동) 버튼이 사라진 것으로 확인됐다.    

    프랑스 온라인 매체인 노웨어엘스(nowhereelse.fr)는 12일(현지시간)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으로부터 입수한 것"이라면서 아이폰7 플러스 추정 이미지를 여러 장 공개했다.

    우선 뒷면을 찍은 이미지는 왼쪽이 아이폰7, 오른쪽이 아이폰7 플러스로 추정된다.

    아이폰7의 경우, 카메라 부분이 전작보타 커진 점이 확인되고 있으며 안테나 라인도 위와 아래 부분에만 적용되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아이폰7 플러스에는 듀얼렌즈 카메라가 선명하게 드러나 있고 3개의 구멍이 나란히 뚫려 있는 스마트 커넥터 부분도 찾아볼 수 있다.

    출처 : 노웨어엘스

    하지만 스마트 커넥터 장착 여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애플 제품 분석가로 유명한 스티브 해머스트로퍼(Steve Hemmerstoffer) 씨는 지난 5월 자신의 트위터 계정(OnLeaks)에 아이폰7 플러스로 추정되는 CAD 이미지를 게재하고 아이폰7 시리즈에 스마트 커넥터가 장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면 일본의 애플 전문 블로그인 마쿠오타카라(Mac otakara)는 아이폰7 시리즈에 스마트 커넥터 기능이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을 내놨다.

    스마트 커넥터 기능은 현재 아이패드 프로에만 제공되고 있으며 이 부분을 통해 외부 키보드인 스마트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다.

    또 옆면 사진을 살펴보면 앞서 언급한 대로 음소거 버튼이 없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노웨어엘스

    전면 사진에서는 홈버튼이 최근 제기되고 있는 감압터치식이 아닌 기존 물리적 버튼이 적용되어 있다.

    앞서 미국 투자은행 코웬앤컴퍼니(Cowen and Company)의 애널리스트들은 최근 아이폰7 홈버튼에 대해 손가락으로 밀어 클릭하는 기존의 방식 대신 감압터치식 홈버튼이 탑재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출처 : 노웨어엘스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71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