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마이크로칩, IoT·컨슈머·산업용 컨트롤용 신규 PIC32MM 제품군 발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6-28 18:28:31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의 PIC32MM 제품군은 PIC24F XLP 제품군과 PIC32MX 제품군 사이의 간격을 메우는 제품이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코어 독립적 주변장치 기능을 최초로 통합한 PIC32 제품들로, CPU의 작업 부담을 덜고 소비전력을 낮추며 시스템 설계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PIC32MM 제품군은 마이크로칩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를 지원하므로 설계 작업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다.

    ©



    오늘날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컨슈머, 산업용 컨트롤, 모터 컨트롤을 대상으로 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은 소비전력이 더 낮으며, 비용 효율성이 높고, 폼팩터가 소형화되는 동시에 유연성이 뛰어난 MCU를 필요로 한다.

    보다 낮은 소비전력과 오랜 배터리 수명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하여, PIC32MM은 최저 500nA에 이르는 슬립 모드를 제공한다. 또 공간 제약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소형 4mm x 4mm 패키지 옵션을 제공한다.

    PIC32MM 디바이스는 센서리스 BLDC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CLC(Configurable Logic Cell)나 MCCP(Multiple-output Capture Compare PWM) 등의 코어 독립적 주변장치들을 내장하고 있다.

    신속한 평가 및 개발 작업을 위해 PIC32MM 프로세서 플러그인 모듈(MA320020)이 제공되며, 이 모듈을 익스플로러 16 개발 보드(DM240001)에 연결할 수 있다.

    PIC32MM 디바이스의 모든 제품군은 MPLAB X IDE와 XC32 컴파일러를 포함한 마이크로칩 MPLAB 에코시스템에서 지원된다.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는 MPLAB X용 플러그인으로서 주변장치 셋업, 디바이스 구성, 핀 맵핑 할 수 있다.

    PIC32MM 제품군은 20핀 QFN 및 SSOP, 28핀 uQFN, QFN, SOIC, SSOP, SPDIP, 36핀 QFN, 40핀 uQFN 패키지로 현재 양산되고 있다. 또한 16KB, 32KB, 64KB 플래시 제품들을 제공한다. 

    ▲ ©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61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