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엘리먼트14, NXP 저가형 Freedom IoT 개발 플랫폼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6-27 17:16:28

    엘리먼트14는 27일, 사물인터넷(IoT)에 활용 가능한 NXP의 저가형 개발 플랫폼 제품을 추가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FRDM-KW40Z는 Kinetis W 시리즈 KW40Z/30Z/20Z(KW40Z) 제품군을 이용하며 홈 오토메이션, 빌딩 오토메이션, 의료 등의 IoT 분야에 적합하다.

    ARM Cortex-M0+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FRDM-KW40Z는 2.4 GHz 트랜시버가 내장되어 있으며 Bluetooth Smart/Bluetooth Low Energy(BLE) v4.1 및/또는 IEEE 802.15.4 표준을 지원한다.

    2개의 보드로 구성되어 별다른 설정 없이 곧바로 두 지점간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각 보드는 Freedom 개발 보드 또는 호스트 프로세서에 대한 연결을 위한 Freedom 실드로 구성 가능하다.

    FRDM-KW40Z는 Arduino R3 핀 레이아웃과 호환되는 폼 팩터를 갖추어 다양한 확장 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CB F형 안테나를 이용하여 최적화된 고감도 2.4 GHz 무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SMA 연결을 통한 테스트 장비 우회 연결, 다중 전원공급장치, 푸시 및 정전식 터치버튼, 스위치, LED 및 통합 센서에 대한 연결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함께 추가된 USB-KW40Z는 FRDM-KW40Z와 동일한 개발 플랫폼이지만 편리한 USB 동글 폼 팩터로 제공된다. USB-KW40Z는 최적의 연결 및 효율성을 위한 Bluetooth Smart/Bluetooth Low Energy 및/또는 IEEE 802.15.4 패킷 스니퍼 또는 개발 보드로 활용할 수 있다.

    이 패킷 스니퍼는 무선 네트워크 개발에 필수적이며 OTA(over-the-air) 트래픽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BLE 및 802.15.4 프로토콜을 지원해 IoT 애플리케이션의 지속적인 개발이 가능하며 의료 및 피트니스 웨어러블 장비 내 BLE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802.15.4 표준은 홈 오토메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급 초저전력 저비용 메쉬 네트워크 기술로 널리 도입되어 왔으며 조명 및 빌딩 오토메이션과 같은 상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이 확산되고 있다.

     

    ©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