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키워드 AQUA로 보는 2016 아쿠아 슈즈 트렌드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6-20 15:01:02

    합리적 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스포츠/아웃도어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의 중심에는 무더위가 본격화되면서 바다, 계곡 등 휴가지는 물론, 워터파크, 일상생활에 까지 수륙양용으로 활용 가능한 아쿠아 슈즈가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MERRELL)은 합리적 소비를 위한 2016년 아쿠아 슈즈 트렌드를 키워드 AQUA로 제시했다.

    2016년 출시된 아쿠아 슈즈는 다목적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운동화형, 삭스형, 샌들형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 휴가지, 캠핑장, 도심 등 어디에서나(Anywhere) 착용이 가능하다.

    물에 젖어도 빠르게 배수 및 통풍되며, 미끄러움을 방지한 아쿠아 슈즈의 본래 기능(Quality)도 강화했다. 최근에는 여성 소비자층의 스포츠 및 아웃도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의 남성 고객층은 물론 여성 고객층까지(Unisex) 아우르고 있다.

    또한, 다양한 스포츠 및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착용감 및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력을 적용, 보다 진화(Advanced)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머렐 관계자는 “합리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하이브리드 소비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기능을 갖춰 실용성을 극대화한 하이브리드형 신발인 아쿠아 슈즈의 인기는 앞으로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중에서도 육지에서도 쾌적하고 세련되게! 머렐 리버베드

    머렐이 출시한 리버베드(Riverbed)는 강 바닥을 뜻하는 제품명처럼 수중 아웃도어는 물론, 캠핑, 가벼운 트레킹 등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을 모두 담은 제품이다.

     

    미끄러지기 쉬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스티키 러버(고점성 고무소재, Sticky rubber)를 활용해 접지력을 높였으며, 신발 안감에는 이지스(AEGIS®) 기능을 적용해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에 대한 방어막을 형성해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킨다. 또한, 통풍에 좋은 메쉬 소재를 사용해 워터 스포츠 후, 신발 속 물기와 땀을 빠르게 건조시킨다. 이외에도 머렐이 독자 개발한 에어쿠션 미드솔 탑재로 보행 시 발생하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베이직한 컬러에 브랜드 로고 M 부분에 오렌지, 민트 등 상큼한 컬러를 배색해 무더운 여름철에 화사한 느낌을 선사한다. 남성용은 네이비, 블랙, 그레이, 여성용은 화이트, 그레이, 블루 등 총 6종이며, 가격은 10만9천원.

     

     

    삭스 형태의 신발로 올 여름 준비 끝! 르까프 링고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의 링고(RINGO)는 가볍고 뛰어난 배수력 및 통기성을 갖춰 워터 파크, 계곡, 해변 등 다양하게 착용 가능하다. 삭스(Socks) 형태의 부드러운 촉감의 스판 메쉬 소재를 사용해 착용이 간편하고 수분과 땀을 쉽게 건조시킨다. 르까프가 자체 개발한 라이트 하이(LIGHT HIGH) 기술이 적용되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또 물기가 있는 노면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밑창의 접지력을 강화했다. 어린이용 제품인 링고키즈(RINGO KIDS)도 출시되어 여름 휴가지 및 일상에서도 세련된 패밀리룩 연출이 가능하다.남녀 공용(6만2천원)으로 블랙, 그레이 총 2종이며, 키즈용(5만7천원)은 블루, 핑크 총 2종.

     

    계곡 산행까지 문제 없다! 네파 스틸레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NEPA)는 계곡화, 캐주얼화, 워터슈즈로 활용가능한 아쿠아 슈즈 3종을 출시했다. 특히, 수륙양용 멀티형 제품인 스틸레(STILE)는 물가에서는 물론 계곡 산행 시에도 착용이 가능하도록 트레킹화 기능도 겸비했다. 바닥에 배수구가 있으며 쿠셔닝과 통기성을 강화했다. 신발 앞에 고무를 덧대어 발가락 부상을 방지했으며, 보아클로저시스템으로 원터치로 풀고 조일 수 있다. 색상은 남성용은 네이비, 여성용은 그레이, 남녀 공용은 브라운으로 구성, 가격은 18만9000원.

     

    다목적용 아웃도어 아쿠아 슈즈, 아이더 슈마하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Eider)의 다목적용 아웃도어 아쿠아 슈즈 슈마하는 배수 기능과 우수한 접지력으로 여름철 캠핑장, 계곡 등에서 신기 좋다. 밑창 부분은 접지력이 좋은 워터 엑스 그립(WX-GRIP)창으로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도 미끄럼 없이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또한 쿠셔닝을 강화하고 무게가 가벼워 장시간의 아웃도어,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남녀 공용은 블루, 남성용 블랙, 여성용은 오렌지로 구성됐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아쿠아 슈즈! 휠라 뿌리또

    휠라에서 출시한 아쿠아슈즈 PULITO(뿌리또)는 SOCKS형태의 디자인의 아쿠아슈즈로 목적에 충실한 배수기능은 물론, 밀착력을 강조한 라이닝 구조를 통해 활동성을 극대화 하여 물놀이용도 외에 가벼운 레저 활동까지 가능해 매우 실용적다. 신발 전면 발등무늬에 구멍이 뚫려있어 통기성을 확보하였고 신축성 소재인 스판을 사용하여 신고 벗는 것이 편할 뿐만 아니라 착용감 또한 우수하다. 블랙, 라임, 코랄 세 가지 색상으로 비비드한 컬러감을 자랑한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549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