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조텍, 컴퓨텍스 2016서 파스칼 최고급 그래픽카드 등 선보여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6-07 20:42:28

    조텍코리아(대표 김성표)는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16에서 GTX 10 시리즈의 비래퍼런스 카드와 VR-Ready 미니 PC ZBOX 등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조텍 부스에서 공개된 ‘조텍 지포스 GTX 1080 AMP! Edition’과 ‘조텍 지포스 GTX 1080 AMP! Extreme Edition’은 회색과 노란색이 조화를 이룬 백플레이트로 시선을 끌었다.

    2종류로 출시 예정인 조텍의 GTX 1080 비래퍼런스 카드는 외관에도 큰 변화를 주었다. SPECTRA라는 LED 컨트롤 기능을 추가시켜, ‘조텍 지포스 GTX 1080 AMP! Extreme Edition’의 경우, 전면과 사이드, 백플레이트 부분에 LED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7가지 컬러 지정, 순환, 브리딩(Breathing) 모드를 지원하여 업그레이드 된 파이어스톰(FireStrom) 소프트웨어를 통해 컨트롤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전체를 둘러싸는 메탈 백플레이트인 ExoArmor와 특허 받은 EKO팬, POWER BOOST 기능을 통해 오버클럭 시에도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에 중점을 두었다는 설명이다.

    조텍 미니 PC는 VR 분야에서도 관심을 끌었다. 미니 PC 최초로 수랭 쿨링 형식이 적용된 ‘조텍 ZBOX EN980’은 인텔 스카이레이크 i5-6400 CPU와 GTX 980이 적용되어 고사양 VR 게임 시에도 부드럽고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어 관람객에게 다양한 VR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조텍에서는 기존 VR 연결 시 컴퓨터 본체와 연결된 선으로 인한 문제를 개선한 프로토 타입의 ‘포터블 VR(Portable VR)’도 선보였는데, 본 제품의 스펙은 ‘조텍 ZBOX EN980’과 동일하나 배낭처럼 등에 매야 하므로 수랭보다는 공랭 방식을 채택하였으며, 충전 방식으로 최대 2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그 밖에도, 스틱PC인 ‘ZBOX PI221’과 ‘ZBOX MI542’, ‘ZOTAC SONIX SSD’ 등을 전시했으며, 아직 시작 단계에 있는 조텍의 IoT 시스템인 ‘COZee’도 처음으로 대중에게 공개됐다.

    ©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45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