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리니어, 신규 저전력 I/Q 모듈레이터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5-28 13:55:52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새로운 저전력 I/Q 모듈레이터(제품명: LTC5589)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700MHz ~ 6GHz 범위에서 배터리 구동식의 고성능 광대역 트랜스미터 동작을 실현시킨다.

    2.7V ~ 3.6V 전원에서 전력이 공급되는 LTC5589 모듈레이터는 소모 전류가29.5mA로 기존 다른 솔루션과 비교해 전력 소모량 50% 적다.

    새로운 모듈레이터는 캘리브레이션 작업 없이, –50dBc의 업계 최고 수준인 측파대 억압(sideband suppression) 성능과 –43dBm의 반송파 누설(carrier leakage) 성능을 제공한다.

    측파대 및 반송파 억압은 SPI 버스를 통해 온칩 튜닝 성능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향상될 수 있어, 각각 –60dBc 및 –60dBm 이상의 성능을 달성한다.

    이 디바이스는 –158.8dBm/Hz의 낮은 출력 잡음을 제공하고, 19dBm의 OIP3가 결합되어 높은 트랜스미터 성능을 제공한다.

    LTC5589는 협대역 뿐 만 아니라 광대역 트랜스미터를 지원한다. 이 제품의 베이스밴드 대역폭은 ±1dB 이득 평탄도에서 92MHz까지 확장되며, 1.8GHz에서 184MHz RF 대역폭을 제공한다.

    저전력 소모 및 견고한 성능이 결합된 이 디바이스는 라디오(radios) 및 무선 통신을 위한 폭넓은 범위의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러한 제품들은 광대역 모뎀, 펨토(femto) 및 피코셀(picocell) 광대역 무선 액세스, 무선 마이크로폰 및 휴대용 오디오 시스템, 광대역 휴대형 필드 라디오, 비인가형 대역 라디오, 트레인 통신(train communication), SDR(software-defined radios), 휴대용 RF 테스트 장비, 저전력 마이크로웨이브 백홀 및 중계기, 텔레매트리 라디오(telemetry radio) 및 위성 모뎀 등을 포함한다.

    LTC5589는 4mm x 4mm 플라스틱QFN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작은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동작 온도 범위는 –40°C ~ 105°C 범위로 규격화되어 있다.

    ©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37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