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플렉스터, 컴퓨텍스 2016서 새 SSD 'M8P, EX1' 등 공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5-27 13:52:17

    SSD 브랜드 플렉스터(Plextor)가 대만에서 개최되는 컴퓨텍스(Computex) 2016에서 게이머용 M8Pe 시리즈와 휴대용 외장 SSD인 EX1를 포함한 개인용 및 산업용 SSD 제품을 발표할 계획이라 밝혔다.


    컴퓨텍스 2016에 전시되는 M8P, EX1, M8Pe 등은 플렉스터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탑재된 제품으로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전문가 및 다양한 산업시장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며 SSD 시장의 기준을 새로이 확립할 것이라고 플렉스터(Plextor) 컴퓨텍스 행사진행 담당자는 전했다.

    ▲ ©


    초고속 게이밍을 위한 M8Pe


    M8Pe SSD는 게이밍 전용 SSD로 독자적인 열처리 방식을 사용하여 SSD에서 발생하는 발열 온도를 빠르게 냉각 시켜줌으로 SSD의 과열로 인한 사용수명 단축을 방지함과 동시에 SSD의 성능 최적화를 이뤘다.


    SSD 사용 시 최적화된 온도 유지를 제공할 뿐만 아리나 게이밍 SSD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외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PCIe 방식의 M6e SSD의 후속으로 출시될 예정인 M8Pe는 기존 PCIe x2인터페이스 성능보다 업그레이드된 PCIe x4 인터페이스를 적용하여 기존 보다 4배 높은 대역폭을 제공하며 M6e SSD 보다 2배 이상의 업그레이드된 읽기/쓰기 성능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최고 성능의 게이밍 SSD이다.


    휴대용 고속 SSD EX1


    플렉스터는 컴퓨텍스 2016 기간 동안 컴퓨터의 성능이 높아짐에 따라 파일 교환 용량 및 데이터 전송 속도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 사항 또한 증가함에 따라 용량이 큰 이미지 파일 또는 4K 동영상 파일을 공유하는 최신 트렌드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USB 3.1 TYPT-C 방식의 휴대용 외장 EX1을 선보일 예정이다.


    EX1 는 USB 3.1 TYPE – C가 기본으로 적용된 외장 SSD로 초당 500MB 이상의 읽기/쓰기 제공하여 기존의 USB 2.0, 3.0 방식의 데이터 전송을 능가하면서도 효율성 면에서 기존의 USB플래시 드라이브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으로 전문적인 외부 휴대용 드라이브 응용프로그램을 사용자에게 제공 함으로 큰 용량의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효율적으로 전송 및 프로세스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새로운 기술 체험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컴퓨텍스 기간동은 플렉스터는 대만 그랜드하야트호텔 11층 1143호에서 제품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며 플렉스터 SSD 행사장을 방문하는 방문객이 최상위 PCIe x4 플렛폼이 적용된 M8Pe 뿐만 아닌 외장형 SSD인 EX1의 높은 응용프로그램 효율성이 새롭게 적용된 USB 3.1 TYPE-C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지도 직접 체험 보고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컴퓨텍스 2016에서는 산업용 PC를 위한 플렉스터의 최신 SSD 제품 전시 및 산업용 SSD의 넓은 운영방식의 이점에 대한 설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 소비자를 위한 B2B전시 부스에서는, EP-2 서버 등급 제품이 전시되어 행사 부스를 방문한 방문자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특정 응용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정리된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 구축에 대한 플렉스터 전문가 설명도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M8Pe와 M.2 PCIe SSD 메인스트림 제품인 M8Se의 출시를 금번 컴퓨텍스를 기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플렉스터 운영 디렉터 Eva Lee는 "컴퓨텍스 2016(Computex 2016) 기간 동안, Plextor의 최신 기술 및 R&D의 노력 성과인 M8Pe 시리즈와 외장 SSD EX1를 비롯해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제품들이 컴퓨텍스 기간 동안 전시될 것이며 많은 분들의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36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