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에프엑스기어, 호주 ‘코리아 위크 페스티벌 2016’서 NOON VR 시연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5-02 16:53:44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진행된 '코리아 위크 페스티벌 2016(Korea Week Festival 2016)'에서 NOON(눈) VR로 한국의 아름다운 경치를 담은 VR 콘텐츠를 시연해 주목을 받았다.

    에프엑스기어는 '코리아 위크 페스티벌 2016’ 행사장 내 마련된 한국관광공사 부스에서 NOON VR로 미래부와 함께 제작한 평창동계올림픽 인터랙티브 360 VR 콘텐츠 등 한국의 아름다운 영상을 소개하는 VR 영상을 선보였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국내에서 제작한 우수한 VR 콘텐츠를 NOON VR로 생동감 넘치게 감상하며 한국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한국관광공사는 K-POP과 드라마, 예능 등 대중문화를 넘어 패션, 음식,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는 신한류 흐름에 발맞춰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적 가치를 전하기 위해 VR 콘텐츠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국에 대한 VR 경험이 관심으로 바뀌면, 한국 방문까지 연결될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된다.

    NOON VR을 체험한 한 관광객은 “말로만 듣던 가상현실 콘텐츠를 처음 체험해봤다. 눈 앞에 펼쳐지는 한국의 자연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며 “기회가 되는대로 한국에 꼭 방문해서 직접 걸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다문화∙다민족 국가인 호주에서 국내 기술로 만든 NOON VR과 아름다운 한국의 모습을 VR 콘텐츠를 통해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멋과 다양한 문화 자산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전세계에 문화 콘텐츠를 통한 신한류 시대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 멜번 대한민국 분관 주최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호주 멜버른에서 실시한 코리아위크 페스티벌 2016(Korea Week Festival 2016)은 27일부터 28일까지 시티 스퀘어에서, 29일과 30일에는 퀸즈브릿지 스퀘어(Queensbridge Square)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에서는 한복 패션쇼, 한국 헤어 스타일링 및 메이크업쇼, 태권도 시범, 한지 전시 등 신한류 시대를 이끄는 주요 문화 콘텐츠들이 소개되었다.

    ©

    (사진=에프엑스기어)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160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