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내가 하고 싶은 게임에 적합한 게이밍 노트북은?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5-02 15:52:40

    일반 유저들이 많이 플레이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같은 게임들의 경우 노트북에 내장된 내장 GPU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다.

    요즘 출시되는 외장 그래픽카드가 적용되어 레인보우 식스 시즈, GTA5, 더 디비젼 등 고용량 게임들도 노트북으로 플레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6세대 스카이레이크 CPU를 탑재한 노트북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성능면에서 거의 최고치까지 게임 가속 능력이 높아진 노트북들이 나왔다. 데스크탑으로나 플레이가 가능하였던 고성능 게임들을 노트북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되면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 각광을 받고 있다.

    어떤 게임이든지 원활한 게이밍을 하기 위해서는 게임사에서 발표하는 권장사양 이상의 컴퓨터 성능이 되어야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즉 게임제작사에서 발표하는 권장사양은 말 그대로 이정도 사양이 되어야지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라는 이야기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사에서 요구하는 게임플레이 권장사양보다 높은 성능의 컴퓨터를 이용해야만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노트북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려 한다면 동일한 스팩을 가지고 있는 데스크탑 부품보다 조금이지만 떨어지는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더 높은 성능의 노트북을 이용해야만 원활한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내가 즐기려는는 게임에 적합한 성능의 노트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GTA5 (Grand Theft Auto V)

    GTA 5는 낮은 사양의 컴퓨터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높은 컴퓨터 성능을 요구한다. 특히 4K 해상도와 초당 60FPS의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을 가지고 있다면 GTA5의 뛰어난 그래픽 환경을 체험할 수 있다.

    GTA5의 데스크탑 컴퓨터 권장사양은 i5-3470 / FX 8350 + 8GB RAM + GTX660 / HD 7870이다. 노트북으로 GTA5를 원활히 게임 플레이하려고 한다면 I7 CPU와 GTX970M 이상의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MSI GE62-6QF Cobra Pro 4K, GIGABYTE 판타소스 P55W v5 를 추천한다.

    두대의 노트북 모두 엔비디아 지포스 GTX970M을 기본 탑재한 노트북으로 기가바이트 P55W v5의 경우 빠른 노트북 사용을 위하여 NVMe M.2 SSD를 탑재하여 빠른 게임 실행이 가능한 노트북이다.
     

    ⓒ



    < MSI GE62-6QF Cobra Pro 4K >

    ⓒ

    < GIGABYTE 판타소스 P55W V5 >


    내가 바로 최정예 특수 요원 - 톰 클랜시 더 디비젼

    최근 출시한 게임 중에 가장 핫 하다고 할 수 있는 게임이 바로 톰 클랜시 더 디비전 이다. 수집할 수 있는 많은 목표들(통화 기록, 서바이벌 일지, ECHO 등)은 톰 클랜시 시리즈 특유의 세련된 스토리 전개를 통하여 PvP를 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스팩의 좋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장점과 유저의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세션을 맞춰주어 경쟁이 가능하게 함으로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준 게임인 만큼 높은 컴퓨터 권장사양을 요구한다.

    톰 클랜시 더 디비젼의 권장사양은 i7-3770 / FX 8350 + 8GB RAM + GTX970 / Radeon R9 290의 데스크탑 성능이 필요로 하다. 만약 노트북을 이용해서 톰 클랜시 더 디비젼을 원활히 플레이하려고 한다면 인텔 i7 CPU와 GTX980M GDDR 8G, 16GB 메모리 용량을 가지고 있는 노트북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인 ACER 프레데터 15 G9-591, DELL 에일리언웨어 15 R2 X54E503AKR를 이용하여 플레이 할 것을 추천한다.

     

    ⓒ

    < ACER 프레데터 15 G9-591>



    ⓒ


    < DELL 에일리언웨어 15 R2 X54E503AKR >




    둠(DOOM)

    2016년 5월 출시작 중 1순위는 둠(DOOM)일 것이다. 특히 1인칭 슈터 장르를 개척하고 멀티플레이어 데스 매치를 탄생시킨 이드 소프트웨어의 전설적인 게임으로 FPS의 원조 격인 게임인 둠이, 더욱 흥미진진한 요소들로 무장되어 근대 슈터 장르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 면서 싱글플레이를 통한 캠페인, 멀티플레이 모드를 이용한 경쟁, SnapMap 게임 에디터를 이용한 쉬운 콘텐츠 제작으로 나만의 맵을 생성하여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둠(DOOM) 두가지 권장사양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720p 해상도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는 i5CPU와 GTX670 정도의 그래픽카드라면 게임 플레이하데 문제가 없지만 1080p 고해상으로 게임 플레이를 하려고 한다면 GTX970 그래픽카드를 이용해야지만 원활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그러나 더 최적화된 그래픽 환경에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GTX970 보다 높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진다.

    노트북을 이용하여 둠(DOOM)DMF 상옵 이상의 옵션으로 플레이 한다면 인텔 6세대 CPU와 엔비디아 GTX970M SLI GDDR5 6GB로구성되어 있어 데스크탑 GTX980과 비슷한 그래픽카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어 풀옵션 설정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어로스 X7Pro v5를 추천한다.

    어로스 X7Pro v5의 장점은 노트북에 장착된 인텔 6세대 스카이레이크 CPU중 오버클럭을 할 수 있는 HK버전의 CPU를 채택하여 기본적으로 이용 가능한 3.5GHz의 CPU클럭을 최대 4.0GHz 까지 오버클럭 할 수 있도록 기능지원을 하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다.


    ⓒ




    <어로스 X7Pro v5>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