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주니퍼, 클라우드 솔루션 '콘트레일' 제품군에 최신 기능 추가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5-01 11:26:29

    주니퍼 네트웍스가 오픈스택 서밋(OpenStack Summit) 행사를 통해 주니퍼 네트웍스 콘트레일 제품군에 추가된 최신 기능을 발표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및 NFV를 위한 주니퍼의 개방형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솔루션인 콘트레일 네트워킹은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클라우드 네트워크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대규모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SaaS(software-as-a-service) 업체에서부터 전통적인 환경을 새로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에 적용 가능하다.

    아울러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동시에 지리적으로 광범위하게 확장 가능한 캐리어급 텔코(Telco) 클라우드를 구축하고자 하는 서비스 공급자 역시 이 솔루션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주니퍼 콘트레일은 전 세계 대형 SaaS 업체, 기업, 통신사업자들을 위한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지난 오픈스택 서밋에서 주니퍼는 패널 토론과 고객 초청 세션을 통해, 전세계 주요 SaaS 업체 및 통신사업자들이 콘트레일 도입을 통해 어떻게 클라우드 네트워킹 과제들을 해결하고 있는지에 대해 조명했다.

    오픈 콘트레일은 이미 오픈스택 사용자 대상 조사에서 3회 연속 최우수 상용 SDN 컨트롤러로 선정된 바 있는 솔루션이다.

    ©

    콘트레일 네트워킹은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대부분의 사용 환경을 지원하며, 최신 기능을 통해 고객들의 요구 사항들을 더욱 통합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콘트레일 네트워킹은 이 모든 것을 단일화된 오픈소스 방식으로 표준 프로토콜 및 API를 활용해 구현한다. 따라서 멀티벤더 환경에서 상호운용성이 보장되며, 단일 벤더에 대한 종속 현상을 방지한다.

    콘트레일 네트워킹을 위한 콘테이너 지원(Container support)은 고객들이 네트워크 분할을 통해 도커(Docker) 및 컨테이너 네트워킹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상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각각의 가상 네트워크에 서로 다른 도커 컨테이너(Docker container)들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콘트레일 네트워킹은 쿠버네츠(Kubernetes)와 같은 컨테이너 클러스터 관리 시스템과 통합될 수 있다.

    콘트레일 네트워킹을 통해 효과적인 네트워크 분할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쿠버네츠 ‘포드(pod)’에서 네트워크를 분할해 ‘레이블(labels)’에 의해 식별되는 포드에서 마이크로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다.

    콘트레일 네트워킹은 베어메탈 서버(bare metal server), 또는 VM웨어 v센터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고객의 레거시 네트워크 환경과의 상호연결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 하드웨어 교체로 인해 발생하는 대규모 인프라 비용 투자를 피할 수 있다.

    새롭게 향상된 콘트레일 네트워킹은 ‘vCenter as an OpenStack compute’라 불리는 최신 기능을 제공한다.

    본 기능은 노바(Nova)가 해당 API 콜을 v센터 환경으로 재전송하고, 오픈스택 가상 네트워크를 v센터 환경으로 확장할 수 있는 네트워킹을 제공함으로써, 오픈스택이 v센터 환경 상에서 가상머신(virtual machine)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 체이닝(Service Chaining)은 통신사업자를 위한 핵심 기능 중 하나로, NFV(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 사용 환경을 지원한다. 콘트레일 네트워킹은 현재 스케일아웃(scale-out) 서비스 체이닝 기능을 지원한다. 고객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최신 서비스 체이닝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150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