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HPE, 지속성 메모리· 신규 서버 제품군 대거 발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29 18:53:22

    한국 휴렛팩커드(대표 함기호)가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속성 메모리 제품군을 포함한 새로운 서버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고속 메모리의 성능과 스토리지의 지속성을 결합한 지속성 메모리(Persistent Memory) ▲ 프로라이언트 Gen9용 새로운 서버 옵션 및 설루션 ▲아폴로(Apollo) 및 HPE 문샷(Moonshot) 시스템이 포함된 신형 워크 로드 최적화 플랫폼과 솔루션이다.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결합한 HPE 지속성 메모리(HPE Persistent Memory) 제품군은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 작업 성능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첫 HPE 지속성 메모리 제품인 HPE 8GB NVDIMM은 신형 HPE 프로라이언트 Gen9 서버에 최적화되었으며,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와 스토리지 네트워킹 산업연합(SNIA) 등 국제표준기구가 인정하는 업계표준인 비휘발성 메모리모듈(NVDIMM-N)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이는 전통적인 스토리지 병목현상에 제약을 받는 애플리케이션도 지원 가능하며, HPE 스마트 스토리지 배터리(Smart Storage Battery)의 백업 기능이 포함되어 전원이 꺼졌을 경우에도 DRAM에서 플래시로 데이터를 이동시킬 때 최대 16 NVDIMM까지 지원된다.

    최대 22개의 코어 및 2400MT/s의 메모리 속도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신형 인텔 제온 E5-2600 v41 프로세서는 HPE 프로라이언트 Gen9 서버의 성능을 최대 22% 강화시킨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HPE NVMe SSD는 전면에서 드라이브에 접근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베이(Express Bay)가 포함된 패키지로 최대 2TB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온라인 거래 처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및 비데 이더 분석 등의 업무를 처리하기해 적합하다.

    HPE 기술 서비스(HPE Technology Services)의 전문가들이 개발한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성능이입증된안정적인제품으로고객들이사내애플리케이션을사설클라우드로이동시키는것을 돕는다.

    HPE 아폴로 시스템은 극초단타매매(HFT, high frequency trading) 및 딥 러닝과 같은 빅데이터 작업을실행하거나 복잡한 고성능 컴퓨터(HPC)를 운용해야 하는 기업들이 대량의 데이터를효율적으로분석하는데 최적화된 인프라 솔루션이다.

    딥 러닝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설계되었으며 기업들이 딥 러닝 추천 알고리즘을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최대 전송 대역을 위해 설계된 고성능 엔비디아(NVIDIA) GPU 카드가 최대 8개 탑재되었으며, CPU 대비 높은 GPU 비율, 밀도 있는 4U 폼팩터, 효율적인 디자인을 통해 가치 실현 시간을 대폭 줄이고 비용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HPE 아폴로 6500가 엔디 비아 테슬라가 속 컴퓨팅 플랫폼(the NVIDIA Tesla Accelerated Computing Platform)과 같은 포괄적인 GPU 컴퓨팅 플랫폼과 함께 사용될 경우 GPU 프로세싱 최대용량을 제공한다.

    HPE 아폴로 6500은 NVIDIA 딥러닝 SDK와새로출시된인지컴퓨팅툴킷등의딥러닝컴퓨팅플랫폼과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모델을지원한다.

    HPE 아폴로 4520 시스템(HEP Apollo 4520 System)은 총 소유비용을 절감하는 HPC 스토리지 서버 설루션으로 안정적이고개방적인파일시스템아키텍쳐를제공하여고객들에게 HPC 스토리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HPE는 금융기관 고객들이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이고 증가하는규정 준수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새로운 산업 솔루션을 출시하였다.

    HPE 문샷 및 시트릭스(Citrix) 설루션을 이용해금융기관들의생산성을강화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물리적인 데스크톱 호스트 환경을 배치하여 온라인 거래 앱을 가동할 수 있는 빠른 그래픽과 고성능 컴퓨팅을 제공한다.

    싱글 소켓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고집적 서버인 HPE 아폴로 2000을 이용해 금융 트레이드 과정에 있어 성능을최대 28%까지 개선하고 3 총 소유비용 절감과 함께 시스템 지연을최소화한다.

    멀티미디어 포맷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컴플라이언스 데이터 아카이빙을 제공하는 안정적이며 비용효율적인 플랫폼으로 기업들이 복잡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없이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따라갈 수 있도록 한다.

    이 솔루션은 데이터 기록 저장 표준과 Scality RING 파일용으로 입증된 iTernity iCAS 소프트웨어와 HPE 아폴로 4000 서버가 탑재된 오브젝트 스토리지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HPE는 하둡 기반의 아폴로와 프로 라이언이 트(ProLiant) 플랫폼을 위한 버티가(Vertica) 에디션을 출시한다. 또한 분석 기능 강화를 위해 HPE 버티카 SQL 온하둡 (HPE Vertica for SQL on Hadoop)을 최적화할 수 있는 레퍼런스 아키텍처도 출시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143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