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엘리먼트14, 라즈베리파이 용 카메라 출시… 8MP 해상도 구현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29 12:37:43

    엘리먼트14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라즈베리파이 용 카메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Raspberry Pi Camera v2와 Raspberry Pi NoIR Camera v2는 신용카드만한 크기의 초소형 컴퓨터 중에서도 베스트 셀러인 Raspberry Pi의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다양화시켜주는 제품이다.

    Raspberry Pi용 공식 카메라인 이 두 제품은 해상도가 8MP로 개선되었으며 Raspberry Pi에서 3280 x 2464 픽셀의 정지 화상을 캡처할 수 있는 이미지 센서를 갖췄다.

    또한 이전 버전과 같이 1080p30, 720p60 및 640x480p90 영상을 지원하며 전용 CSi 인터페이스를 통해 Raspberry Pi에 연결된다.

    NoIR camera v2의 경우 렌즈에 No InfraRed(NoIR) 필터가 적용되어 적외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저조도 환경에서도 훌륭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이전 Raspberry Pi 모델들과 호환되며 크기와 무게는 이전의 5MP 버전과 동일하다.

    Raspberry Pi Camera v2와 Raspberry Pi NoIR Camera v2 는 엘리먼트14(http://kr.element14.com/)를 통해 판매가 시작되었다.

    크기는 25mm x 35mm x 9mm이며 기상관측기구를 성층권에 보내는 등의 프로젝트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또 NoIR 필터 덕분에 저조도 촬영, 드론 촬영, CCTV, 기상대, 교육 프로젝트와 같은 당야한 용도에 이상적이라 할 수 있다.

    엘리먼트14에서 Global Head of Raspberry Pi를 맡고 있는 Claire Doyle은 이번 출시에 대해 “Raspberry Pi용 카메라 모듈은 가장 인기있는 액세서리이며 이번에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는 새 버전은 낮 시간이나 조도가 낮은 환경 모두에서 훌륭한 품질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이번 차세대 Raspberry Pi용 카메라를 통해 CCTV, 홈 오토메이션, 기상대, 드론 또는 우주에 띄워보내는 기상관측기구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14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