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베스핀글로벌, 컨테이너기반 'MCP' 특허 취득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28 22:05:16

    베스핀 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최근 인수한 브이시스템즈를 통해 컨테이너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 슬레이드 노드들 사이에서 컨테이너 이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이다.이를통해  베스핀 글로벌은 컨테이너 관련 기술 역량을 강화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허기술은 이미 MCP에 적용되어있고, 이러한 기술적인 역량을 토대로 올해 초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를 통해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을 받았다.

    국내 클라우드를 비롯한 기업인프라를 전문적으로 매니지드 하는 베스핀 글로벌은 올해 1월 브이시스템즈를 인수하여, 그간 브이시스템즈가 보유하고 있던 클라우드 기반 기술 개발역량을 상품과 서비스에 반영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IT 인프라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브이시스템즈가 취득한 특허는 기존 가상화 기술과 달리 가상화(하이퍼바이저)계층 없이 운영체제(OS) 커널 차원에서 사용자 공간과 내부 프로세스를 격리하는 컨테이너 기술 기반의 가상화 기술을 개선한 것으로, 최근 클라우드 확산과 함께 주목 받는 분야이다.

    실제로 2016년 가장 주목받는 오픈소스이며, IT 트렌드로, 이러한 기술을 적용한 MCP 솔루션은 다수 노드상의 컨테이너 이동을 웹기반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표준화된 이미지로 노드간의 이동 및 복제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컨테이너 별 주요 컴퓨팅 파워(CPU, Memory, Disk Size), IP 등을 할당하여 개별 머신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MCP를 통해 기업과 기관에서 컨테이너를 이용하여 개발환경을 간단하게 구축 및 테스트하여, 최근 주목받는 DevOps등에 적용할수있어, 개발 생산성 향상 및 빠른 운영환경 배포에 유리하다.

    클라우드발전법 과 정부 3.0 정책 일환으로 공공부문에서의  경쟁력있는 민간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도입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특허는 GS인증 1등급 인증과 함께 MCP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과 제품 안정성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133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