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요즘 뜨는 추천 공유기, 아이피타임 A1004NS의 인기비결은?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27 18:50:19

    최근 가정마다 모바일 기기가 늘어나고 있다.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을 비롯해, 거실에서 콘텐츠를 보기 위한 태블릿, 무거운 데스크탑PC를 대신한 노트북이 바로 그것이다. 그런데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기기인 만큼 이들은 무선 공유기가 필수적이다.

    일반적으로 가정에 공급되는 인터넷은 유선이므로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해 쓰기 위해서는 별도의 공유기가 있어야 한다. 또한 유선랜도 요즘은 기가비트로 업그레이드되어 좋은 공유기가 필요해졌다. 몇 년전부터 가정용 유무선 공유기가 각광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런 가운데 이에프엠네트웍스가 최근  출시한 기가비트 무선 공유기 아이피타임 A1004NS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하자마자 에누리닷컴(www.enuri.com)의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급격한 인기 순위 상승과 판매 증가가 눈에 띄는 중이다. 과연 이런 인기의 비결은 무엇일까? 어떤 장점이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는지 살펴보자.



    아이피타임 A1004NS은 일반적인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요소를 골고루 가지고 있는 공유기라는 점에서 추천할 만하다. 최신 무선네트워크 규격인 802.11ac 듀얼밴드를 지원한다. 이 공유기는 3개의 안테나로 구성되어 2.4GHz WiFi에서 300Mbps를, 5GHz WiFi에서 433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한다. 5GHz WiFi는 간섭이 많은 무선 환경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이 공유기는 광랜을 포함한 기가비트 유선 인터넷을 원활히 지원한다. 오래된 공유기는 100메가랜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아  기가비트 인터넷을 달아도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A1004NS은 코든 포트가 기가비트 랜을 지원하므로 전송속도가 중요한 IPTV, NAS 등을 활용할 때 유용하다.



    특히 아이피타임 A1004NS은 USB단자를 내장했다. 여기에 외부 저장장치를 연결하면  FTP 서버, 윈도 파일공유, 간이 웹서버 등 간이 NAS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보급형 유무선 공유기에서는 바라기 힘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만일 DNLA 기능을 지원하는 최신형 스마트 TV를 가지고 있다면 PC를 거치지 않고 직접 TV에서 외부 저장 장치에 담긴 사진이나 음악, 동영상을  볼 수 있다.  프린터 서버 기능도 편리하다. 네트워크 기능이 없는 프린터를 A1004NS의 USB 포트에 연결하여 유선이나 무선 네트워크 프린터로 사용하는 기능도 추천할만하다.



    이처럼 아이피타임 A1004NS는 가격으로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공유기임에도,  준수한 유무선성능과 높은 활용성까지 갖췄다. 적은 부담으로 가정에서 만족스럽게 쓸 수 있는 추천 공유기로서 이 제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듯 싶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