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IT가 주도하는 리빙 트렌드…디자인에 기능성 갖춘 '잇(IT)테리어'가 뜬다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24 12:24:33

    최근 IT기기를 활용한 ‘잇테리어(ITerior)’가 주목받고 있다. 잇테리어란, IT와 인테리어의 합성어로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IT기기를 활용해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인테리어 방법을 의미한다.

    잇테리어는 리모델링 공사나 큰 가구를 교체하는 것보다 훨씬 간편하게 집을 꾸밀 수 있고,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IT기기를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때문에 실용성 역시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IT업계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잇테리어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는 추세다.

    IT기기만의 간편함과 실용성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장식성까지 겸비한 제품들을 활용해 집안 분위기를 색다르게 꾸미는 법을 소개한다. 

    ■ 심플한 디자인으로 주변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가구형 텔레비전

    거실 분위기를 좌우하는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텔레비전이다. 홈시어터와 같은 큰 규모의 브라운관으로 위용을 자랑하거나 거실 벽에 빌트인 되어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등 텔레비전의 규모, 디자인,위치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

    ▲삼성 세리프 TV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세리프 TV’는 자연스럽게 공간과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 된 가구형 텔레비전이다.

    ‘세리프’ 글꼴의 독특한 외관이 특징이며 이음새 하나 없이 만들어진 프레임과 패브릭으로 처리된 뒷면의 형태로 어느 곳에 두어도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자연스럽게 주변과 어우러진다.

    세리프 TV는 두께와 크기의 하드웨어적인 요소 보다는 가구로서의 조화를 더욱 중시해 40인치와 32인치의 적당한 크기에다 화이트와 다크블루 색상으로 모던함을 살렸다.

     

    ■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사진으로 개성 넘치는 방을 꾸미고 싶다면..

    기억하고 싶은 즐거운 순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찍은 사진만큼 오래 간직하고 싶은 것이 없다.

    사진 속 추억들이 적절한 공간을 만나 더욱더 생생하게 살아나도록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장식 용도로 평범한 사진보다는 간단한 메모도 남길 수 있는 즉석 인화 사진을 활용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 인스탁스 미니70

     

    한국후지필름에서 선보인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70’의 경우, 특별 기능 중 하나인 ‘셀피모드’를 활용해 가족, 연인, 친구와의 셀카 사진을 필름 특유의 색감으로 남길 수 있다.

    또한 ‘자동 노출 제어 기능’으로 어두운 실내에서도 배경을 살려 밝게 찍을 수 있어 장소 불문 즐겁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인화한 사진은 간단한 문구와 함께 벽에 장식하거나 유리컵에 담아서 감성적인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인스탁스 미니70’은 작고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로 제품 자체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책상이나 책장 위에 사진 액자와 함께 장식해보면 한결 밝은 분위기를 줄 수 있다.

     

    ■ 1600만 가지 조명 컬러로 그날그날 다른 방 분위기 연출한다

    방의 분위기는 어떤 조명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변할 수 있다. 최소의 노력으로 방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LED 조명 램프 기능을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해 보자. 

    ©

    ▲ 블루투스 스피커 오라벌브

    가우넷에서 선보인 블루투스 스피커 ‘오라벌브(Aurabulb)’는 그날의 분위기에 맞게 조명 컬러를 1,600만가지의 색상으로 변경 할 수 있고 밝기 조정까지 가능하다.

    또한 타이머 설정, 자연 소리를 통한 기상 알람 설정 기능, 음성 명령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모든 기능은 스마트폰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오라벌브는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6시간 음악재생이 가능하며, 실리콘 커버로 곡선의 미를 살린 외관을 가지고 있어 인테리어 조명으로 활용 가능하다.

    다양한 색감 연출이 가능한 스마트 LED 스피커를 원하는 사람에게 알맞은 잇(IT)테리어 소품이 될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076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