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카드뉴스]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21 17:43:28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

    제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과 자연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축제가 열립니다.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국가태풍센터 옆 들녘에서 '생명이 움트는 남원읍! 몽클락헌 고사리와 함께'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한라산 청정 고사리축제가 오는 4월23부터 24일까지 이틀간 개최된답니다. 

    ©

    □ 봄철 제주도 최대의 체험 관광 축제

    ©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는 지역주민은 물론 전 제주 도민과 관광객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로, 중산간 넓은 들녘에 가득 펼쳐진 고사리를 꺾고 체험하는 봄철 최대의 체험 관광 축제입니다.

    올해는 눈으로만 보고 즐기는 것이 아닌 직접 고사리를 꺾고, 삶고, 말리고, 먹어 볼 수 있는 고사리 중심의 자연체험축제로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 맛과 향이 뛰어난 제주 고사리

    ©

    제주 고사리는 예로부터 '귈채'라 불리며 임금님께 진상할 정도로 뛰어난 자연식품이며, 특히 서귀포 남원지역의 고사리는 맛과 향이 뛰어나 전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 고대로부터 선조들이 즐겨 먹어

    ©


    고사리는 오래전부터 빈부귀천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산나물의 대명사로 통합니다. 중국 춘추시대 사람인 백이·숙제가 산으로 들어가 고사리로 연명했다는 일화가 문헌으로 전해질 정도로 오래 전부터 먹은 산나물입니다.

    □ 이렇게 몸에 좋은 거였어? 효능 만점!

    ©


    고사리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석회질·칼슘이 많아 여성과 어린이, 특히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효험이 크다고 해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칼륨이 많아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고혈압·동맥경화·뇌졸중·고지혈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 여자들에게 특히 좋다는데...

    ©


    고사리는 성인 여성들의 빈혈·어지럼증을 해소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 밖에도 비타민C는 물론 비타민A·E 등이 풍부해 노화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이뇨작용과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 아름다운 고장, 남원으로 떠나자!

    ©


    고사리축제가 열리는 서귀포시 남원읍은 감귤의 명산지로 큰엉 경승지가 있는 아름다운 해변과 중산간의 포근한 오름, 사려니, 머체왓, 물영아리 등 빼곡한 산림을 모두 품고 있는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고사리축제에 오셔서 남원읍의 빼어난 경관은 물론 넉넉한 인심, 푸근한 지역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세요.

    □ 풍성하게 마련된 프로그램들

    ⓒ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에는 ▷고사리꺾기 체험 ▷고사리 음식 만들기 체험 ▷고사리길 걷기 ▷승마체험 ▷어린이영화관 ▷고사리 사진 전시회 ▷동물농장체험 ▷어린이 공예체험 ▷고사리 사생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축제위원회는 ▷고사리 가요제 ▷사물놀이 공연 ▷오케스트라 공연 ▷밴드 공연 등 봄의 흥취를 더해줄 다양한 문화공연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 청정 제주의 봄내음 가득 느낄 수 있는 고사리축제로 출발~!

    ©


    국토 최남단 들녘의 향긋한 봄내음과 함께 고사리를 꺾고 자연을 즐기며 용솟음치는 생명력과 희망의 기운을 듬뿍 담아가는 잊지 못할 추억을 한라산 청정 고사리 축제에서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061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