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아이폰SE, 세계적으로 물량 부족? 출하까지 2-3주 걸려


  • 박은주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4-20 01:04:01

    애플이 지난달 선보인 신형 4인치 단말기 아이폰SE가 전 세계적으로 물량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 애플 전문 블로그인 맥루머스(MacRumors)는 18일(현지시간)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현재 아이폰SE을 구매하면 출하되기 까지 2~3주일 정도 소요된다고 전했다.

    매체는 아이폰SE에 대해 한손으로 쥘 수 있는데다 아이사이트 카메라나 비디오 성능이 아이폰6s 수준만큼  뛰어나며 가격도 아이폰6s보다 저렴하다면서 '만족도가 높은 단말기'라고 소개했다.

    하지만 아이폰SE는 현재 전 세계적인 수요 과다 상태로 구매 후 사용자의 손에 들어오기 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맥루머스는 지적했다.

    출시 직후 7~10 영업일이었던 아이폰SE의 출하 기간이 현재는 2-3 주로 연장됐다는 게 매체의 설명.

    이러한 현상은 미국뿐 아니라 일본, 호주, 벨기에,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이탈리아,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의 다른 국가에서 마찬가지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맥루머스는 지난 8일 1차출시국 미국, 일본 등의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아이폰SE를 구매하더라도 출하까지 열흘 이상 소요된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일본 이통사 중 하나인 KDDI(au)는 아이폰SE를 예약한 고객에게 메일을 보내 아이폰SE가 품귀 현상이 발생했음을 알리고 예약 접수부터 실제 배송까지 시간이 지체되고 있는 점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다.

    한편 같은 날 미 애플 전문 매체 애플 인사이더(Apple Insider)는 시장 조사기관 RBC 캐피털 마켓츠의 아미트 다라아니니(Amit Daryanani) 애널리스트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SE가 올해 1500만 대 팔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이로 인한 애플의 매출이 68억 달러(약 7조8438억 원)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미트 씨는 실제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아이폰SE의 품귀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애플에게는 좋은 징조"라고 밝히기도 했다.

    <사진 출처 : 맥루머스>


    베타뉴스 박은주 (top51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02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