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롤드컵’ 올해는 미국에서! MSI는 중국 상하이 개최 확정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2-17 11:08:48

    라이엇게임즈는 17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글로벌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과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의 개최지를 각각 미국과 중국 상하이로 확정 발표했다.

    ‘롤드컵’은 전세계 프로 리그 시즌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개최되는 e스포츠 대회로, 지역별 최고의 프로팀들이 한데 모여 해당 연도 최강팀이라는 명예를 쟁취하기 위해 양보 없는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올해 롤드컵은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29일(이하 현지시각 기준)까지, 한달 간 북미 전역을 오가며 열린다. 프랑스, 영국, 벨기에, 독일 등 유럽 곳곳에서 펼쳐진 지난해 롤드컵처럼 이번 대회도 전미 투어 형식으로 펼쳐지며, 조별 예선은 샌프란시스코, 8강은 시카고, 준결승은 뉴욕, 결승은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다.

    조별 예선은 9월 29일부터 10월 2일,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약 2주 간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Bill Graham Civic Auditorium)’에서 진행된다. 8강전은 자리를 옮겨 시카고에 위치한 ‘시카고 씨어터(The Chicago Theatre)’에서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펼쳐진다.

    준결승은 1주일 뒤인 10월 21일, 22일 양일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Madison Square Garden)’에서 열리며, 대망의 결승전은 10월 29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스테이플스 센터(Staples Center)’에서 펼쳐진다.

    MSI의 개최장소도 공개됐다. 전세계 스프링 시즌 최강팀들이 자신의 지역을 대표해 참가하는 MSI는 올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한국, 중국,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스프링 리그 우승팀과 4월 16일부터 2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되는 인터내셔널 와일드 카드 인비테이셔널 우승팀 등 총 6개팀이 참가자격을 획득한다.

    MSI는 5월 4일부터 15일까지 로드FC, 그랑프리 스케이트 등의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장소인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MSI는 선수, 팬, 관계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지난 해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진행된다. 조별 예선을 2회 풀리그 형식로 변경했으며 늘어난 경기수만큼 일정도 2주로 늘어나 한결 여유로워졌다.

    이에 따라 선수들은 보다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일 수 있게 됐고 팬들은 보다 많은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조별 예선은 5월 4일부터 8일까지,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는 결선 토너먼트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며 티켓 구매 관련 정보 또한 곧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권정현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여느 스포츠와 다를 바 없이 멋진 승부가 펼쳐지는 MSI와 롤드컵 일정이 공개됐다”며 “e스포츠가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대중 콘텐츠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 ©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784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