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IDT, 24비트 신호 컨디셔너 IC 'ZSSC3224'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2-07 13:31:45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에서 고정밀 측정 시스템용 24비트 센서 신호 컨디셔너(SSC) IC를 선보였다.

    선형화 및 캘리브레이션 기능에 사용하도록 26비트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를 통합한 ZSSC3224는 고분해능 컨슈머, 산업용, 가전기기,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휴대전화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 제품에도 사용할 수 있다.

    ZSSC3224는 IDT가 최근에 인수한 ZMDI(Zentrum Mikroelektronik Dresden)에서 개발한 제품으로서 하이엔드 센서 모듈에 사용하기 위한 SSC 제품군 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로운 센서 인터페이스 제품은 고정밀 증폭과 24비트 정밀 아날로그-디지털 변환을 제공한다.

    24비트 출력 신호를 제공하는 ZSSC3224는 휴대 내비게이션이나 응급 호출 시스템의 기압 고도 측정, 자동차 내비게이션의 고도 측정, 하드 디스크 내부의 압력 측정, 기상 관측 장비 같은 고정밀 측정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다이와 웨이퍼 형태로 제공되는 이 디바이스는 써모파일 센서에도 사용할 수 있다. 그럼으로써 물체나 인체의 비접촉 온도 측정이 가능하다.

    ZSSC3224는 1mA 정격 전류 소모, 극히 낮은 20nA 정격 슬립 모드 전류, 1.68V~3.6V 전원 전압 범위 같이 배터리 구동 저전력 기기에 사용하기에 유용한 다수의 특징들을 갖췄다.

    지능적인 절전 기법을 사용해 전반적인 전류 소모를 최소화하며, 내부적인 필터 옵션을 포함함으로써 저잡음 출력 신호를 제공하고 지능적인 경고와 인터럽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또 2V일 때 최대 90dB로 우수한 PSRR(power supply rejection ratio)은 혹독한 환경으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외부적 버퍼 커패시터를 필요하지 않게 한다.
     
    그 밖에도 ZSSC3224는 ▲정사각형 폼팩터로서 적층 다이 어셈블리에 적합하며, ▲동작 온도 범위는  -40°C~85°C ▲±0.10% 이내의 풀스케일 출력 정확도 ▲내부적 온도 측정 및 신호 프로세싱 ▲교정된 디지털 출력 신호를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디자인 간소화 ▲평가 키트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편리하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ZSSC3224는 현재 양산 수량으로 공급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759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