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오라클, 프라이빗 클라우드 쓴만큼 돈 내게 체계 바꾼다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2-06 11:13:34

    오라클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섭스크립션 방식으로 바꿔 쓴 만큼만 사용료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바꿀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라클은 오라클 머신을 출시해 오라클 클라우드 센터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그대로를 고객사의 데이터센터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줄 예정이다.

    아마존의 경우 아마존 클라우드를 쓰려면 반드시 아마존 데이터센터에 데이터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오라클은 한걸음 더 나아가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쓰던 것들을 SI업체에 옮겨 놓고 SI업체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한 다음 계열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를 하고 그 서비스에서 섭스크립션 된 만큼을 오라클에게 지불하는 라이센싱 모델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

    한국오라클 장성우 본부장

    ©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은 섭스크립션 방식의 요금체제를 도입했고, 올해 중에 계속해서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미들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이 나올 예정이고, 그 후에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는 상품이 나올 예정이다.

    오라클은 기존 퍼블릭 클라우드를 향상함과 동시에 기존 온프레미스 방식을 쓰던 고객이 간편하게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넘어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을 프라이빗 클라우드용으로 제공하기 위해 오라클은 조만간 오라클 클라우드 머신을 선보일 예정이다.

    ©

    한국오라클 장성우 본부장은 "향후 클라우드는 하이브리드로 갈 수 밖에 없다"며, "그 이유는 기업이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하더라도 기업의 핵심적인 데이터는 보안이나 법적인 이슈 때문에 회사에서 관리할 수 있는 범위 내에 두려고 할 것이고, 그렇다고 하더라도 내부에서 서비스를 할 때에는 클라우드로 하려고 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래서 기업들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적절히 조합해 사용할 것이고, 오라클은 양쪽을 다 제공해 고객이 적절히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선택하면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부분에 포커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75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