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한국MS, 2016년형 무선 데스크톱 900 키보드 출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1-26 15:03:04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에 매트 블랙 컬러의 세련된 감성이 녹아나는 2016년형 무선 데스크톱 900(Wireless Desktop 900) 신제품을 출시했다.

    '무선 키보드 900'과 '무선 마우스 900' 1세트로 구성된 '무선 데스크톱 900'은 키보드와 마우스 본연의 담백한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인다. 곡선으로 모서리가 마감된 키보드와 좌우대칭형 풀사이즈 마우스는 별다른 장식 없이도 신선하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단색 컬러의 지루함은 매트 블랙 컬러로 오히려 세련미를 자아낸다.

    ▲ ⓒ


    '무선 키보드 900'은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한 저소음 키(quiet touch key), 윈도우 10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윈도우 전용키, 단축키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단축키를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바탕화면으로 이동 또는 검색기능을 실행하거나, 원노트(OneNote) 혹은 가상 데스크톱(Virtual Desktops)을 즉각 사용할 수도 있다.

    '무선 데스크톱 900'은 강력한 암호화 기술인 AES 보안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더욱 안전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 기술은 미국 연방정부를 비롯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기밀 데이터 및 정보 보호를 위해 채택한 국제 표준 알고리즘이다. 이 기술은 대칭키 알고리즘을 이용해 암호화와 복호화를 거치기 때문에, 업무와 무관한 다른 사람들이 정보를 취득하더라도 읽거나 볼 수 없어 가장 신뢰할 만한 보안 기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128비트 AES가 탑재된 '무선 데스크톱 900'은 키보드에 입력된 내용이 컴퓨터에 저장될 때까지 해독 불가한 상태로 암호화 되어 인터넷뱅킹 및 전자상거래 이용 시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낮다. 특히 기존의 온라인 설치 보안 프로그램과는 달리 하드웨어 측면의 보안이라는 점에서 더욱 믿을 만 하다.

    AES 기술 특성상 초경량 암·복호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데이터 입력 시 전송 속도가 빨라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 저전력 구조로 설계되어 높은 보안, 빠른 성능 외에도 장시간 아무런 불편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수머 채널 사업본부 이석현 상무는 "무선 데스크톱 900은 세련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을 정도로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두루 갖춘 마이크로소프트의 PC 주변기기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709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