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e게임해보니] 육성과 대전 시스템 총망라! 조이맥스 '히어로스톤'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1-13 18:06:49

    긴 침묵을 깨고 조이맥스가 신작 모바일RPG를 내놨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풍부한 콘텐츠가 돋보이는 ‘히어로스톤’이다.

    ‘히어로스톤’은 풍성한 콘텐츠와 각 영웅들이 펼치는 화려한 스킬, 전략적 전투 시스템까지 RPG의 장점을 고루 갖춘 작품이다.

    여기에 △길드원과 협업을 통한 실시간 길드 쟁탈전 △공격형/ 지원형/ 기교형/ 방어형 등 개성 넘치는 4종의 영웅(캐릭터)들, △캐릭터 특성에 따라 탑재된 영웅 스킬 및 성장 시스템, 다양한 경쟁요소 등 즐길거리를 충실히 담았다.

    이 작품은 지난 지난 11월 3일부터 일주일 간 비공개 테스트(CBT)를 실시해 주요 콘텐츠와 전투 시스템 등 안정성 점검을 진행했다. 이 기간 중 이용자는 일 평균 플레이 타임 100분 이상, 7일차 재방문율 40% 이상을 기록하는 등 호평 받았다.

    CBT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전략적인 묘미가 돋보이는 전투 시스템 및 캐릭터 별 스킬, 성장 시스템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육성의 재미강조한 시스템

    ‘히어로스톤’은 각 영웅(캐릭터)들의 고유한 능력 및 특성을 기반으로 전투가 진행된다. 턴제 방식의 영웅들의 특성에 따라 진형을 이루며, 조합과 스킬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공격형/ 지원형/ 기교형/ 방어형 등 개성 넘치는 총 52명의 영웅(캐릭터)들마다 특화된 영웅 스킬이 존재한다.

    이 영웅들은 성장과 수집의 유기적인 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해당하는 모험과 콘텐츠를 통해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모아 보다 강한 팀으로 육성 가능하다.

    또, 휘장(조각) 시스템도 육성에 풍성함을 도한다. 휘장은 6개의 파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험과 제단, 상점 등의 컨텐츠를 통해 휘장 제조법, 원소 등을 획득하고 제조하는 아이템이다. 각 파츠에는 저마다 고유한 스탯이 존재하고, 6개의 파츠를 모두 장착하면 영웅을 강화할 수 있다.

    ◆대규모 교전을 원한다면? 실시간 길드 대전!!

    ‘히어로스톤’은 이용자 간 활발한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길드와 본거지를 생성한 후 길드원을 모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와 방어가 가능하다.

    팀레벨이 20레벨을 달성하면 길드 콘텐츠에 가입 또는 개설이 가능하다. 길드에 가입한 이용자는 획득이 가능한 광산 쟁탈전을 펼칠 수 있다. 더불어 길드원들에게 여러 가지 좋은 혜택(버프)이 주어지는 ‘아티펙트’도 소유할 수 있다. 각각의 광산 쟁탈과 아티펙트 소유를 통해 길드원들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광산 쟁탈전은 지난 비공개 테스트에서 각 길드별도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보이는 등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강력한 레이드 보스와 전투 통해 승리를 쟁취하면 영웅을 각성시킬 수 있는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당신은 몇 위? 경쟁구도를 극대화한 랭킹전과 매력적인 보상

    ‘히어로스톤’은 랭킹 순위에 따른 포인트가 지급되며 이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강력하고 전략적인 팀 구성을 위해 다양한 영웅을 육성해야 한다.

    ‘히어로스톤’은 풍성한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매일 매일 새로운 즐거움을 준다. 일일 업적 및 미션, 모험, 수련을 통한 보상이 지급되고 무기 강화와 수집 등 캐릭터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보상도 제공한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