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핏비트, CES 2016에서 워치타입 웨어러블 기기인 블레이즈 공개


  • 안병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1-06 16:08:12

    핏비트(Fitbit)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 중인 CES 2016에서 피트니스 트래커인 스마트 피트니스 워치 핏비트 블레이즈를 공개했다.


    신제품 핏비트 블레이즈는 3월 전 세계 판매를 앞두고, 오늘 미국 핏비트 공식 홈페이지(https://www.fitbit.com)에서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사용자의 운동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설계된 스마트 피트니스 워치로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호환성 높은 디자인과 스마트 알림 기능 등 편리한 일상까지 자랑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 ⓒ

    강화된 피트니스 기능으로 제품 디스플레이에서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너 기능의 핏스타(FitStar™) 구현, 휴대폰과 연동된 GPS, 24시간 실시간 심박수를 측정하는 퓨어펄스, 자동으로 운동을 인식하는 스마트트랙 기능들은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며 동기를 부여해준다.

    스타일에도 초점을 맞춘 개성 있는 디자인, 쉽게 교체가 가능한 밴드와 프레임, 그리고 어떤 스타일에도 꼭 맞는 다양한 시계 화면 디자인과 아름다운 컬러 터치 스크린을 장착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게 구현된 핏비트 블레이즈는 일상에서 건강 정보와 피트니스 트래킹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설정에 따라 원하는 전화, 문자, 캘린더 등의 스마트 알림 기능을 갖춰 중요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5일 동안 유지되는 배터리를 통해서 24시간 내내 핏비트와 함께할 수 있다.

    핏비트의 공동 설립자이나 CEO인 제임스 박(James Park)은 "우리가 이 업계에서 가장 먼저 배운 것은 피트니스는 개인적인 활동이라는 것과 소비자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며, "우리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강력한 피트니스 기능을 갖춰 개인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핏비트 블레이즈를 출시해 가능성의 한계를 확장했다.

    핏비트 블레이즈는 목적과 의도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된 혁신적인 기능들 그리고 첨단 가이드 및 코칭 기능으로 더욱 쉽고 유용한 피트니스 경험을 선사하며,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고설명했다. 핏비트 블레이즈는 하루 동안의 활동량을 추적해 운동 통계를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운동 능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는 차세대 기능을 갖췄다.

    디스플레이에서 구현되는 핏스타 퍼스널 트레이너 운동은 핏스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개인 운동 3종인 8분 웜업, 7분 운동, 10분 복근 운동에 대한 전문적인 지침과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제공한다. 각 운동은 무료이며 어플리케이션이나 스마트폰 없이 핏비트 블레이즈만으로 사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한 GPS 기능은 거리, 속도, 구간 기록과 같은 운동 통계를 실시간으로 전송해 더욱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각 운동이 끝났을 때 해당 통계는 핏비트 대시보드와 무선으로 동기화되어 상세경로, 속도, 고도 등을 더욱 상세하게 검토할 수 있다. 퓨어펄스(PurePulse)는 단순화된 심박수 구간과 함께 손목에서 지속적으로 심박수를 기록함으로써 운동 강도를 유지하고 각 운동 중 소모된 칼로리를 더욱 정확하게 측정한다. 퓨어펄스는 안정 시 심박수와 시간에 따른 심박수 추이를 비롯한 전반적인 일일 건강 정보를 간편한 착용으로 모니터링 가능하다.

    멀티 스포츠 모드를 통해서 자전거, 심폐 운동, 달리기, 웨이트, 요가 등의 운동 별 결과 통계를 실시간으로 기록함으로써 각 운동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퓨어펄스 기능은 고강도 운동의 멀티 스포츠 모드에서 더욱 정확한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도록 향상됐다.

    스마트트랙 자동 운동 감지 기능은 자전거, 하이킹, 달리기 및 줌바, 킥복싱, 기타 댄스 수업과 같은 일반적인 심폐 운동 그리고 테니스, 농구, 축구와 같은 스포츠 종목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기록한다. 또한 핏비트 어플리케이션에 운동 내용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주간 운동 목표에 추가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해주며 손쉽게 운동 결과를 확인하도록 해준다.

    풋볼 선수이자 핏스타 트레이너인 토니 곤잘레스(Tony Gonzalez)는 "핏비트 블레이즈의 놀라운 기능들은 일상에서의 운동을 더욱 쉽게 만들고, 어떤 수준에서 운동을 시작하든 운동 수준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며 “핏스타 퍼스널 트레이너를 활용한다면 운동은 더욱 쉬워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전직 운동선수로서 좋은 코치보다 나에게 동기를 주는 것은 없었다.”며, “인기 있는 운동을 손목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것은 그저 편리한 것만이 아니라 반드시 운동을 하도록 만들어 강한 동기를 부여해준다. 놀라운 피트니스 트래킹 기능뿐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까지 자랑하는 핏비트 블레이즈는 건강과 멋진 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핏비트 블레이즈는 개인의 스타일에 맞춘 매끈한 디자인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피트니스 워치다. 교체가 가능한 프리미엄 밴드는 천연 가죽, 스테인리스, 고성능 앨라스토머 세 가지로 구성돼 체육관, 사무실, 길거리 등 어디에서든지 개성에 꼭 맞는 완벽한 스타일을 선사한다.

    독특한 모듈형 디자인은 트래커 본체를 새로운 프레임에 쉽게 넣고 뺄 수 있도록 만듦으로써 사용자가 사무실에서는 그에 맞는 스타일의 핏비트 블레이즈를 착용하고, 운동 시에는 캐주얼한 프레임과 디자인의 밴드로 교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퀵 릴리즈 버튼을 이용하면, 단 몇 초 만에 밴드를 교체해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다.

    핏비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생생한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과 다양한 시계 화면은 차별화된 나만의 핏비트 블레이즈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가 방해 받지 않고 활동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표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각각의 기능 및 지속적인 연동을 통해서 핏비트 블레이즈는 사용자가 별도의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끊임없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핏비트 블레이즈는 미국 핏비트 공식 홈페이지(https://www.fitbit.com)에서 오늘 $199.95(미국 내 판매가격으로 VAT 제외)의 가격으로 선 판매되며, 2016년 3월부터 전세계 핏비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스타일리시한 액세서리 밴드 및 프레임 컬렉션과 함께 블랙, 블루, 플럼 세 가지 색상의 앨라스토머 밴드로 출시될 예정이다.

    손쉽게 교체가 가능한 액세서리의 전체 라인은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로 구성돼 있으며, 추가 액세서리는 곧 구매가 가능할 예정으로 다음과 같다. 클래식 고성능 앨라스토머 밴드-블랙, 블루, 플럼 ($29.95- 미국 내 판매가격으로 VAT 제외) 럭스 스테인리스 디스플레이 프레임과 천연 가죽 밴드- 블랙, 미스트 그레이, 카멜 ($99.95- 미국 내 판매가격으로 VAT 제외) 럭스 스테인리스 디스플레이 프레임과 스테인리스 밴드-실버 (129.95- 미국 내 판매가격으로 VAT 제외) 핏비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설명은 핏비트 홈페이지(https://www.fitb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안병도 (catchro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26134?rebuild=on